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단국대 치위생학과, '2021년 제 7기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 개최
작성자 치위생학과 전누리
날짜 2021.12.01 (최종수정 : 2021.12.21)
조회수 610
썸네일 /html_portlet_repositories/thumbnail.97076.png
파일명
  • 1.PNG 1.PNG (다운로드: 387, 사이즈: 940KB)
1.PNG


"단국대 치위생학과 교육이념을 마음에 새겨 더욱 높이, 멀리 비상하길"



단국대학교(총장 김수복) 치위생학과는 지난 25일 '제7기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을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치위생학과 장종화 학과장과 전임 교수진(이상임, 이재영, 김가연, 박정은)이 참석하였으며, 단국대 치위생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예비 치과위생사 44명이 선서식에 참여했다. 선서식은 장종화 학과장 식사△공공보건대학 김장묵 학장의 격려사△전임 교수진, 단국대 부속 치과병원 김종수 병원장, 예방치과 조자원 진료부장, 김종빈 교육연구부장의 축사△선서생들의 마음가짐과 포부가 담긴 영상 시청△선서문 낭독△촛불의식 순서로 진행되었다.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은 학생들이 임상실습을 시작하기에 앞서 예비 치과위생사로써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익히고 한층 더 성숙한 보건의료인의 시작을 공표하는 자리이다. 더불어 직업윤리 및 봉사정신을 고취시키며 인류 사회의 구강건강 증진과 치위생학의 발전을 위해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을 선서생 자신과 참석하신 모든 분들에게 서약하는 의식이다.

단국대 부속 치과병원 김종수 병원장은 ‘단국대학교의 명예를 가지고 치위생학과 학생 모두가 최상의 구강 보건을 제공하는 전문 보건의료인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으며 ‘앞으로도 국민의 구강건강 증진을 도모하여 인간 생명의 존엄성과 의료 복지를 구현해 치과위생사의 직무윤리 확립하는 것에 최선을 다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치위생학과 장종화 학과장은 '임상 실습을 통해 보건의료인으로서 인성과 전문성을 갖춘 훌륭한 모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과 교수진들과 함께 늘 응원하겠다’고 선서생들을 응원했다.

예비 치과위생사 조수현 외 43명은 단국대학교 부속 치과병원에서 임상실습을 시작으로 미래의 전문직 치과위생사로써 첫걸음을 내딛게 된다.

한편, 단국대 치위생학과는 부속 치과병원에서 임상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구강보건 전문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13년 학과가 신설된 이래 높은 합격률과 더불어 국가고시에서 2명의 전국 수석을 배출하여 BT(Bio Technology:생명공학기술) 특성화 캠퍼스의 저력을 과시했다.



출처 : 덴톡/치위협보 - 이현정기자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krdha77&logNo=222486043422&referrerCode=0&searchKeyword=%EB%8B%A8%EA%B5%AD%EB%8C%80%ED%95%99%EA%B5%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