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DOFA(축구부, 회장 19박병후)
작성자 치과대학 치의학교육실 임서현
날짜 2015.10.27 (최종수정 : 2022.03.16)
조회수 1,733

안녕하세요^^ 단대치대 축구부 DOFA 회장을 맡고있는 19학번 박병후입니다.

DOFA는 Dankook Odontic Football Association의 약자로 단국대학교 치과대학의 대표동아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축구부의 총 재학생은 38명입니다. 졸업하신 선배님들은 총 141명이며 매학기마다 OB전을 함으로써 재학생과 졸업생과의 원활한 교류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매학기 개강모임, 종강모임에 참석하셔서 자리를 빛내주시고 항상 좋은 말씀 많이 해주시고, 축구부를 많이 생각해주시는 것 같아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축구부가 생긴지 올해로 43년이 되었습니다.

저희 DOFA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대회는 전치제입니다. 항상 전치제를 목표로 새벽훈련을 하고 경기를 합니다. 새벽훈련은 방학에 주중에 3번 두시간씩 하고 일요일에는 다른 대학교 팀들과 친선경기를 갖습니다. 여름방학에는 재학생들끼리 엠티를 가고, 전치제가 열리지 않는 2학기에는 주위에 여러 대학들과 경기장을 잡아서 대회를 열어 시합을 하곤 합니다.

축구부는 축구 잘하는 사람만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 공을 잘 못차도 축구에 대한 열정이 있고 선배, 후배들과 같이 땀 흘리고 싶은 마음만 있다면 언제든 환영하는 곳입니다. 새벽훈련에 성실히 나가지 못할 것 같아서 축구부에 들어오기를 꺼리는 사람이 많은데, 새벽훈련을 함으로써 저희 동아리원들끼리 훨씬 더 빨리 친해지고, 다른 동아리에 비해 더 끈끈한 정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새벽훈련에 나오기위해 동기들과 한방에 모여 같이 자고 하면서 동기들끼리도 빨리 친해지고 여러모로 좋은 점이 많습니다.

신나게 공차고 싶으시면 축구부에 들어오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