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치과교정학 교실
작성자 치과대학 치의학교육실 이상준
날짜 2015.11.26 (최종수정 : 2020.12.21)
조회수 2,024
교실소개

단국대학교 치과대학 교정학 교실은 세계 최고수준의 학술적 연구를 지양하며, 치과교정학계의 리더십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교실은 지난 1986년에 처음으로 충청도권에서 유일한 교정수련기관으로 설립되어 그동안 지역사회에 유능한 교정치과의사들을 배출해왔습니다. 그동안 우리교실을 거쳐간 환자의 수가 2만명을 육박하며, 그동안 교실원들이 내놓은 값으로 따질수 없은 귀한 연구결과들이 단국대학교 교정학교실의 내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교실에서는 나날이 발전하는 문화적 수준과 사회 활동으로 외모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더해가는 현실에서 균형 잡힌 외모와 가지런한 치열을 동반한 아름다운 미소를 찾을 수 있는 도움을 주는 연구를 진행하여 실제의 임상에서 적용가능한 기준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저희 교정과는 이런 아름다운 미소와 균형 잡힌 안모를 환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부정교합을 단순한 치열의 원인이 아닌 두경부의 여러 기능적인 원인으로부터 밝혀내어 안모의 비대칭, 턱의 이상발육 등을 조기에 발견하고, 꾸준한 관리를 통해 성인이 되어 보다 균형 잡힌 안모와 치열을 갖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치료시기를 놓쳐 성인이 되어 불균형한 안모를 가진 환자의 경우는 3D CT를 이용한 보다 정확한 진단과 3차원 상 모의 수술을 통해 수술결과를 예측하여 환자로 하여금 수술결과를 미리 볼 수 있게 하며, 그동안 축적된 최신 진단기술을 통한 정확한 분석으로 환자가 원하는 아름다운 안모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연구와 실제적 임상기술연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4명의 교수님들께서는 각자의 전공분야에 맞는 임상시술의 개발에 힘을 씀은 물론 이에따른 결과를 세계적인 학술지에 정기적으로 투고를 하여 연구성과를 발표하고 있으며, 동시에 전공의들에게는 대한치과교정학회와 미국교정학회에서 요구하는 교과과정과 임상증례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수업과 임상훈련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교수진

차경석 교수, 이진우 교수, 정동화 교수, 이상민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