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구강악안면외과학 교실
작성자 치과대학 치의학교육실 이상준
날짜 2015.11.26 (최종수정 : 2020.12.21)
조회수 2,222
교실소개

구강악안면외과에서는 구강악안면 영역에 발생하는 다양한 질환 및 기형을 최신의 다양한 수술기법을 통해 진료하고 있습니다. 치과병원에서는 국소마취를 통한 발치, 인공치아 이식 및 간단한 소수술을 시행하고 있으며, 의료원에서는 각종 질환, 안면 외상, 기형, 감염 환자들에 대한 수술 및 술 후 관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전신마취와 수술

국소마취로 치료하기 어려운 경우 단국대 병원(의료원)에 입원하여 전신마취를 통하여 치료할 수 있습니다. 전신마취는 마취과 전문 교수님께서 진행하므로 안전합니다. 전신마취 전에는 안전한 마취를 위해 술전 검사를 필요로 합니다.







진료내용




1. 임플란트

외상이나 질환으로 치아를 상실하였을 때 인공치근을 매식하여 치아를 수복하는 방법입니다. 치료기간은 보철치료를 포함, 잇몸뼈의 상태에 따라 6-10개월정도 소요됩니다.




2. 사랑니 발치

사랑니의 경우 맹출 공간 부족으로 비정상적인 방향으로 맹출하는 경우가 많아 각종 구강내 질환을 일으킵니다. 따라서 질환이 생기기전에 발치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임신 예정인 여성의 경우 필히 발거하여야 합니다.




3. 외상

원치 않는 사고로 안면부 골절이나 열상등의 외상을 당했을 때 수술적 치료로 사고 전의 모습으로 회복시켜 줍니다.




4. 악교정 수술

주걱턱이나 무턱의 환자안모를 수술로 개선시켜 자신감을 회복시켜 줍니다. 악교정 수술을 위해서는 술전, 술후 교정치료를 필요로 합니다.




5. 구강암

구강 및 안면부에 생긴 구강암을 수술을 통해 제거 및 재건합니다. 최신 기법을 사용하여 완치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교수진

이재훈 교수, 김철환 교수, 한세진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