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일정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16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 안내 및 출력
작성자 약학·치과대학 교학행정팀 진정두
날짜 2016.02.15
조회수 589

1. 등록기간 및 고지서 출력

구 분 등록기간 고지서 출력 비 고
재학생 2016. 2.19(금) ~ 2.26(금) 2.12(금) 부터  
복학생 및 재입학생 2016. 2.19(금) ~ 2.26(금) 2.12(금) 부터 2. 4(목) 까지 승인자
전부(과) 신청자 2016. 2.19(금) ~ 2.26(금) 2.12(금) 부터  
수업연한초과자 2016. 3.14(월) ~ 3.16(수) 3.11(금) 부터  

  - 등록금 고지서는 우편발송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홈페이지 또는 웹정보시스템에서 출력하여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국가장학금 심사 진행자는 국가장학금 반영이 추후 계속 진행될 예정이오니
    장학팀 죽전(031-8005-2092), 천안(041-550-1323)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장학금변동이 있는 경우 2016. 2.18(목)에 출력되는 고지서가 최종 고지서입니다.
 
2. 등록금 납부방법
  가. 등록금고지서를 지참하여 납부장소(국민, 농협, 기업, 우리) 은행에 납부하시면 됩니다.
  나. 우리은행 가상계좌를 이용한 계좌이체 납부 방법 안내(타은행은 가상계좌 없음)
     - 인터넷뱅킹 및 텔레뱅킹, CD/ATM기를 통한 계좌이체
     - 계좌이체 가능시간 : 00:01 ~ 17:00(등록기간 내 매일 17:00 까지만 가능)
     - 고지서에 명시된 우리은행 가상계좌는 학생마다 다른 고유계좌번호로 등록금 수납 이외에는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다른 학생과 공유하여 사용할 수도 없습니다.
       ※ 수취인(가상계좌 예금주)은 해당 학생 본인 성명으로 되어 있습니다.
     - 가상계좌는 1회에 한해서(선택경비 포함) 사용 가능하며, 송금시 보내는 사람은 학생본인이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 타 금융기관에서 가상계좌로 송금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 선택경비 납부 : 학생회비와 동창회입회비는 자율 선택 납부사항으로 납부를 원할 경우 등록금 고지서의 ‘등록금 계’,‘학생회비’,‘동창회입회비’의 합산금액을 정확하게 전액 일괄 납부(이체) 하시기 바라며 납부를 원하지 않는 경우 등록금만 납부 할 수 있으나, 선택경비는 등록금 납부 후에는 추가로 은행 납부가 안 됩니다.
     만약, 선택경비를 추가 납부하고자 하는 경우 개강후 아래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 학부 학생회비 : 학생팀(죽전,천안)
       - 대학원  학생회비 : 소속 대학원 원우회실
       - 동창회입회비 : 총동창회
  라. 등록금 실납부금액이“0원”인 전액 장학생도 반드시 등록(납부)하여야 합니다.
     - 학생회비 등 선택경비를 납부하는 경우 : 위의 등록금 납부 방법으로 납부
     - 선택경비를 납부하지 않고자 하는 경우 : 우리은행 지점에 납부
  마. 신용카드 납부는 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3. 등록금 납부 확인(유선확인 불가)
   - [홈페이지 -> 단국포털 로그인 -> 인터넷증명 -> 납입금증명서] 확인 및 출력(단, 납부한 다음날부터)하시기 바라며, 전화확인은 해드리지 않습니다.
   - 실시간 납부 확인 :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납부한 경우 [우리은행사이트 로그인 -> 공과금 -> 등록금납부내역조회]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당일 등록마감(18:00) 후 대학에서 등록자 학생 본인에게 문자 발송합니다.

4. 분납 안내
   - 분납대상자 : 학부 재학생, 복학생
   - 분납 신청 제외 대상자
      가. 대학원생
      나. 등록금 실납입금액이 100만원 이하인 자
      다. 재입학생
      라. 휴학생
      마. 수업연한초과자

구 분 일 정 비 고
분납 신청기간 2.15(월)~ 2.17(수) 웹정보시스템 신청
분납고지서 출력가능일 분납신청 후 웹정보시스템 출력
분납 차수별 등록기간 1차 : 2.23(화)~ 2.26(금)  
2차 : 3.29(화)~ 3.31(목)  
3차 : 4.27(수)~ 4.29(금)  
4차 : 5.25(수)~ 5.27(금) 선택경비 반영

   - 분납고지서를 출력하여 분납 차수별 등록기간에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분납금 납부 장소
     1) 차수별 해당 등록기간 : 우리은행 지점 및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이체 가능합니다.
     2) 차수별 해당 등록기간 미납시 : 소속 캠퍼스 구분 없이 분납고지서를 지참하여
    교내 우리은행 단국대지점(죽전) 및 출장소(천안)에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5.  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승인자 납부방법
  - 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을 승인받은 학생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단국대학교 등록기간에 대출을 실행하여야 합니다.
    (이 기간에 대출 미실행시 대출을 받을 수가 없음)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거나, 한국장학재단(www.kosaf.go.kr)
     콜센터 1599-2000 또는 학부생은 장학팀(죽전:031-8005-2091, 천안:041-550-1321),
     대학원생은 일반대학원 교학처 교학행정팀(031-8005-2205)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휴학관련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휴학가능 등록금을 납부해야만 휴학가능
2016. 2.29(월) 까지 2016. 3.01(화) ~ 3.31(목) 까지

 

   ※ 휴학 및 복학 등에 관한 문의사항은 학부생은 학사팀,
       대학원생은 소속 대학원 교학행정팀으로 문의 하셔야 정확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학사팀 : 죽전 031) 8005-2058,  천안 041) 550-1243
   - 각 대학원 교학행정팀 : 등록금 고지서 안내문의 전화번호 참조


 등록금 납부문의 : 재무회계팀 죽전 031) 8005-2166,2165,   천안 041) 550-1411,1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