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단국대학교 치과대학 문은수(치의83학번)동문 "자랑스런 단국인" 선정돼
작성자 치과대학 치의학교육실 이상준
날짜 2021.03.15
조회수 204
썸네일 /thumbnail.81321.jpg

지난 11일(목) 총동창회(회장 이상배)는 문은수 동문(치의학과 83학번, 천안 문치과병원 대표원장)과 엄재열 동문(공업화학과 99학번, 진원피앤씨(주) 대표)을 올해의 「자랑스러운 단국인」에 선정했다. 행사는 코로나19를 고려해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및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간소하게 진행됐다.

 △ 지난 11일(목) 오후 4시 죽전캠퍼스 「대양 이상배 강의실」에서 열린 제19회 자랑스런 단국인상 시상식 모습


 시상식에는 장호성 이사장, 김수복 총장, 이상배 총동창회장, 안응모 총동창회 고문, 윤석기 전 총동창회장, 방장식 상임이사 및 수상자인 문은수 동문과 엄재열 동문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참석자들은 활력있는 동문 네트워크 활동과 모교 사랑을 다짐했다.

 △이상배 회장은 모교와 동문 사회에 애정을 보여준 문은수 동문(왼쪽)과 엄재열 동문(오른쪽)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자랑스런 단국인상을 전달했다.

 △ 수상 소감을 밝히고 있는 문은수 동문(왼쪽)과 엄재열 동문(오른쪽) 모습

 공업화학과를 졸업한 엄 동문은 1992년 건축 도장분야 전문기업 ㈜진원케미컬[現 진원피앤씨(주) 전신]을 창업해 국내 굴지 중견기업을 경영하고 있다. 엄 대표는 지난해 ‘건설의 날’을 기념해 우수한 기술력과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 한 바 있다. 또한 엄 동문은 2019부터 모교 총동창회 단문장학회 재단 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문 동문은 치의학과를 졸업 후 1995년 「문은수 치과병원」(충남 천안 소재)을 개원해 지역 주민들을 위한 의료복지 개선에 힘써 왔다. 특히 문 동문은 지난 2002년 「한아의료재단」을 설립해 장학사업은 물론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불우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 축사를 전하고 있는 김수복 총장(왼쪽)과 이상배 총동창회장(오른쪽) 모습


이상배 회장은 “자랑스런 단국인상을 수상하신 문은수 동문과 엄재열 동문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모교와 후배 사랑을 실천해준 문은수 동문과 엄재열 동문께 23만 단국인을 대표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김수복 총장은 “모교를 빛낸 두 분 동문께 모든 단국인의 자부심을 담아 자랑스런 단국인상을 드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단국인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모교 후배들을 격려해 주시길 바란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