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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SMART Design Camp 참가학생 모집 안내
작성자 임유진
날짜 2014.01.08
조회수 747
파일명

2014 SMART Design Camp 참가학생 모집 안내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공학교육거점센터와 선문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가 주최하고, 2014 SMART Design Camp 추진위원회(단국대학교, 동국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선문대학교, 한국항공대학교)가 주관하는 2014 SMART Design Camp 참가학생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부탁드립니다.

 

◇아                      래◇

 

1. 목적 : 전국 공학도들이 다양한 전공분야의 사람들과 함께 주어진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설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공학도가 가져야할 기본소양을 기르게 함.

  S : Sensibility(감수성): 공학의 사회적 영향력에 대한 폭넓은 지식과 감각

  M : Morals(윤리): 공학인으로서의 직업적, 윤리적 책임 의식

  A : Art(기술): 공학적 기술, 방법, 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 능력

  R : Reflection(사고): 문제들을 인식하며 이를 공식화하고 해결할 수 있는 능력

  T : Team work(협동능력): 팀의 구성원으로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능력

 

2. 일시 및 장소

1) 일시 : 2014.02.04()~02.06(), 3일간

2) 장소 : 선문대학교 본관

 

3) 행사기관

1) 주최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공학교육혁신거점센터, 선문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

2) 주관 : 2014 SMART Design Camp 추진위원회(단국대학교, 동국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선문대학교, 한국항공대학교)

3) 후원 : 교육과학기술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4. 참가자격

공학계열 2,3학년 재학생(2014년도 기준 3,4 학년이 될 학생 대상)
*인문계열(디자인계열 포함) 학생이 참가를 원하는 경우, 소수인원은 참가할 수 있음.

 

5. 참가 규모

1) 참가학생규모 : 80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거점센터 15개 참여대학 60(참여대학별 4명씩 추천되어 참가;)

- 5개 거점센터 20(거점센터별 4명씩 추천되어 참가)

2) 참가비 없음. , 참가학생 운임비는 각 센터에서 지원(우리대학 보증금 있음. 아래 참고)

 

6. 신청방법

1) 제출서류 : 2013 SMART Design Camp 참가신청서(위 첨부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보증금 5만원과 함께 센터 방문 제출)

*보증금 납부 일자로 접수번호 부여됨

※ 참가신청 후 불참은 불가하므로 신중히 신청바랍니다.

*불참 시, 보증금은 환불하지 않으며, 최종 일정을 완료한 학생은 행사 종료 후 환불.

(전국 대학생들이 모여 한 팀을 이루어 진행되는 행사이므로, 불참할 경우 다른 대학 학생들에게 피해가 갈 수 있으므로 본 행사를 1순위로 두고 반드시 참가할 수 있는 학생만 참가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2) 제출기한 : 2014. 01. 15() 오후 3시까지(4명만 추천하오니, 이점 유의하세요!) 다음 주 수요일까지!!

3) 제출장소 : 공학교육혁신센터(2과학관 304-02)

 

7. 포상내역

상격

포상과제수

부상

포상내역

대상

1

상장, 상금 70만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

금상

2

상장, 상금 50만원

선문대학교 총장상

은상

3

상장, 상금 40만원

선문대학교 총장상

동상

4

상장, 상금 20만원

선문대학교 총장상

장려상

10

상장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공학교육거점센터장

인기상

1

상금 20만원

 

합 계

20

*상금은 상품권으로 증정

 

 

* 심사방법은 평가위원회의 합의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8. 주요일정

1일차(4) : 등록 및 오리엔테이션(팀 배정, 행사소개), Edu-Recreation, 특강, 팀 활동 등

2일차(5) : 팀 활동, 팀별 중간점검, 작품완성 및 발표준비 등

3일차(6) : 최종 발표회, 후기작성, 심사, 시상식 및 폐회 등

 

시 간

02.04()

02.05()

02.06()

~ 09:00

 

아침식사 [D]

아침식사 [D]

30

작품제출

[A]

 

09:00~10:00

팀 활동 [B]

- 작품 제작

최종 발표회 [A]

10:00~11:00

11:00~12:00

등록 및

기숙사 배정

[A]

 

12:00~13:00

점심식사 [C]

점심식사 [C]

점심식사 [C]

13:00~14:00

Edu-Recreation [A]

팀 활동 [B]

 

- 작품 제작

- 발표자료 준비

공구 및 재료 정리

기숙사 체크아웃

14:00~15:00

20

설문조사/ 후기작성

폐회식(시상/기념촬영)

[A]

15:00~16:00

개회식/오리엔테이션 [A]

(팀 배정/행사소개 등)

 

 

 

* 장소표기

[A] 본관 122

[B] 본관 2

[C] 본관 5층 식당

[D] 애국관(신관)

16:00~17:00

특강 [A]

17:00~18:00

팀활동 [B]

- 방향 설정

- 문제 해결 방법 모색

팀별 중간점검 [B]

18:00~19:00

저녁식사 [C]

저녁식사 [C]

19:00~20:00

팀활동 [B]

- 작품 제작

팀 활동 [B]

- 작품 완성

- 발표 자료 완성

20:00~21:00

21:00~22:00

기숙사 이동/취침 [D]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9. 진행방법

1) 팀 구성: 4 1(학교, 전공, 성별 균형 있게 조직)

2) 1개의 과제를 제시하고, 팀 별 수행 함(제한조건, 재료공급 등에 대한 가이드 있음)

3) 4~5팀당 1명의 멘토교수(지도교수)가 팀을 맡아 캠프기간 동안 자문 함

 

10. 심사

1) 심사방법

 - 교수평가 : 100%

 - 학생평가 : 개별투표 (인기상 수여)

2) 심사위원

 - 교수 : 6

 - 학생 : 각 팀별 조율(팀장이 심사표 작성)

※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공학교육혁신센터로 방문하시거나 041-550-1583~4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공 학 교 육 혁 신 센 터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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