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과특성화

    -전공 내 트랙제 유지·강화방안
    회계학전공 특성상 트랙이 재무회계,세무회계,관리회계 로 나뉘어 있어 전공강의의 높은 수업의 질을 유지할수 있음.
    -취.창업 관련 교과 확대방안
    취창업 관련 교과의 확대로인하여 취창업에 대한 대비나 향후 취창업루트에대한 유용한 정보 취득 및 실습
    기회 제공
    -마이크로 전공 모듈
    최소단위의 교과목 묶음설계
    사회진출 분야 중심으로 설계된 마이크로모듈을 학생이 이수함으로써 전공능력 및 융합역량을 강화함
  • 졸업후진로

    산업구조가 고도화되고 복잡한 양상으로 전개될수록 회계정보에 대한 수요와 중요성 또한 더욱 증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회계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회계학전공의 졸업자들은 공인회계사 및 세무사, 감정평가사, 투자분석가 등 대개 전문직으로 진출을 하게 됩니다. 또한 일반 기업체에 근무하더라도 주로 회계 부서나 재무관련 부서 등 전문성을 가진 부서에서 일하게 됩니다.
    최근에 각광을 받고 있는 AICPA, CFA 등 외국 자격증들도 재학생과 졸업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 기타

    ○ 회계학전공은 입학부터 졸업에 이르기까지 학생-교수 간 지속적인 상담체계인 지도교수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정기적으로 학생상담 실적을 정확히 측정하고 평가하고 있으며, 학생상담 자료를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 총 5명의 전임교원들은 학생상담을 실시하면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합니다. 학과 교수들은 학생상담을 통해서 확인한 중요 건의사항과 학과 개선방안들을 수시로 접수하여 학과 교수회의에서 토의하며, 그 주요 내용을 주기적으로 공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