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학생증 사용 종합 안내
가. 학생증 이원화 : 22학년도부터 금융기능을 미포함한 학생증을 추가 적용하여 기호에 따라 선택 발급 가능(아래 표 참조)
학생증구분 | 이미지컷 | 주요기능 |
금융기능 포함 (체크카드) |
| - 교내 건물 출입 - 우리은행 금융계좌를 통해 체크카드와 교통카드 활용 |
금융기능 미포함 |
| - 교내 건물 출입만 |
나. 신규 및 재발급 절차
1) 신규발급 : 플라스틱(실물) 학생증 발급 이력이 있어야 모바일 학생증 사용이 가능함
학생증구분 | 신분 | 발급방법 | 비고 |
금융기능 포함 (체크카드) | 23학년도 신·편입생 | ‘우리WON뱅킹’ 앱에서 신청 후 희망 수령지에서 본인이 직접 수령 | - 신청기한 : 3월 26일까지 ※ 학생증 미발급시 4/1 이후 모바일학생증 사용 및 도 서관 이용 불가 - 상세절차 : https://portal.dankook.ac.kr/p/CTT006?b=1&ls=20&ln=1&dm=r&p=13324 - 앱에서 발급 불가하거나 신청기한을 초과한 경우, 우리은행 단국대 지점 방문 |
23학년도 이전 신·편입생 | 우리은행 단국대학교 지점 방문하여 학생증 수령한 후 지참하여 단소리CS센터 방문 및 기능 활성화 | - 신분증 지참 필수 |
금융기능 미포함 | 무관 | 단소리CS센터 방문하여 즉시 발급 | - 신분증 지참 필수 |
2) 재발급
학생증구분 | 신분 | 발급방법 | 비고 |
금융기능 포함 (체크카드) | 무관 | 우리은행 단국대학교 지점 방문하여 분실/훼손 신고 후, 학생증 수령한 후 지참하여 단소리CS센터 방문 및 기능 활성화 | - 신분증 지참 필수 - 훼손으로 인한 재발급 시, 반드시 단소리CS센터에 훼손된 학생증을 반납해야 함 |
금융기능 미포함 | 단소리CS센터 방문하여 즉시 발급 |
3) 유의사항
가) 대리인 신청 불가, 본인 신분증 지참 필수
나) 학생증 사진 변경 : 교학행정팀/학과 사무실에서 변경 후 재발급 절차에 따라 진행
다) 대학원생 재발급 절차는 학부생과 같으며, 신규발급은 기존처럼 일괄발급 진행하였음
라) 부서별 연락처
부서명 | 캠퍼스 | 위치 | 연락처 | 비고 |
단소리CS센터 | 죽전 | 범정관 1층 118호 | ☎031-8005-2493~5 | |
천안 | 학생회관 극장동 322호 | ☎041-550-1372~4 |
우리은행 단국대지점 | 죽전 | 혜당관 224호 | ☎031-8005-4021(210) | 체크카드 발급 및 사용문의 |
천안 | 율곡기념도서관 B1층 004호 | ☎041-562-3131(212) |
우리은행 콜센터 | 공통 | ☎1588-5000, ☎1599-5000 → * → 0번 → 2번 → 2번 입력 |
우리카드 콜센터 | ☎1588-9955, ☎1599-9955 |
바) 실시간 출입관리 : (죽전)통합경비상황실 (☎ 031-8005-285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