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단국대 LA 문학 아카데미 개설(2014년 9월 22일)
작성자 문예창작과 박덕규
날짜 2020.11.20
조회수 154
URL :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2624017 
언론사 : 중앙일보 korea daily 
기사게재일 : 2014-06-22 

 

 

 

 

 

단국대학 국제 문예 창작센터가 LA 문학 아카데미 개설을 앞두고 제 1기생을 모집한다.

문학 창작에 뜻을 둔 미주 한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단국대학 '문학 아카데미'는 한인들의 글쓰기 능력과 문학적 역량 향상을 목적으로 하며 나아가 글로벌 시대 한국 문학의 경쟁력 강화를 이루려는 원대한 기대를 갖고 있다.

이번 학기는 7월 18일부터 29일까지 오후 2시30분부터 5시, 오후 6시30분부터 9시 두 차례, LA 한국 교육원에서 '창작과 글쓰기로 한국문학 사랑하기'라는 제목으로 진행된다.

강사는 박덕규 교수(단국대 문예창작과.사진). 시인이며 소설가로 활동 중이다.

강의는 기초반(Root Class)과 형성반(Seed Class)으로 진행된다. 개인 창작집을 준비 중인 사람은 단국글로벌영상콘텐츠연구소에서 상담 강의를 받을 수 있다. 진행 내용은 인터넷 카페 '단국대학교 부설 국제문예창작센터 LA문학아카데미(cafe.daum.net/ICWC)'에 공지된다. 모든 강의는 무료. 교재는 없으며 인터넷 카페에서 강의 내용을 미리 출력해 볼 수 있다.

강의는 이론과 실기가 같은 비중으로 이뤄지며 이론은 한국 현대문학사의 특징적인 흐름과 창작의 논리적 배경을 주요 작가, 작품을 중심으로 설명한다. 이육사, 윤동주, 김수영, 김춘수, 고은, 신경림, 황동규, 정현종, 최승호, 기형도 등 대표시인들, 이태준, 현진건, 김동리, 황순원, 김승옥, 이청준, 김원일, 임철우, 신경숙, 김연수 등 대표 작가들의 문학과 창작의 세계를 공부하게 된다.

신청 접수는 7월 10일까지. 클래스는 한 반당 35명으로 제한한다. 한 사람이 두 클래스를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수강 신청서는 인터넷 카페 '단국대학교 부설 국제문예창작센터 LA문학아카데미(cafe.daum.net/ICWC)'에서내려 받을 수 있다. 수강을 마친 사람은 단국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받는다.

▶문의 : (323)544-7677(단국글로벌영상콘텐츠연구소)

유이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