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본 학술지의 투고 논문내용의 범위는 반드시 운동·체육·스포츠·건강과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되고 독창성과 실효성이 있는 논문을 그 내용으로 한다.

2. 본 학술지에 게재하는 논문은 타 학술지에 발표되지 않은 것을 원칙으로 한다.

3. 편집위원회에서 채택여부가 결정될 때까지는 다른 간행물에 투고하지 않아야 한다.

4. 타 학술지에 중복 투고는 절대 불가하며 논문의 내용 중 학문윤리의 준수를 위하여 표절은 일체 삼가한다.

5. 논문투고 시 논문 유사도검사 결과보고서를 꼭 탑재하여하며, 10% 이하를 유지하여야 한다. 10% 이상 시 투고 불가하며, 차후 표절시비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할 시 본 연구소에서는 책임지지 않는다.

7. 기 출판 된 논문은 어떠한 경우라도 (논문 철회)가 일체 불가 하다.

8. 논문수정 시 (저자명), 연구비지원 등에 대한 (사사표기)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며, 출판 후 이의 제기는 일체 불가 하다.

9. 본 학술지는 매년 2(6, 12월 말일) 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11. 논문 투고는 매년 4, 10월 말에 마감한다.

12. 본 학술지는 책자로 제작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13. 한번에 200%이상 투고할 수 없다(단독:100%, 2:70%, 3인 이상:50%).

14. 저자기준(저자의 윤리규정)

1) 단독 및 공동저자로 미성년자 및 대학(학부) 재학중인자는 논문투고 및 게재 일체 불가함

 

상기 저자기준 위반시에는 해당 논문의 원천 취소 후 윤리위원회 회부 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