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증(ID카드)의 원활한 발급과 사용을 위해 종합안내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가. 학생증 이원화 : 22학년도부터 금융기능 미포함한 학생증을 선택에 따라 발급 가능(아래 표 참조)
나. 신규 및 재발급 절차
1) 신규발급 : 플라스틱(실물) 학생증 발급 이력이 있어야 모바일 학생증 사용이 가능함
학생증구분 | 신분 | 발급방법 | 비고 |
금융기능 포함 (체크카드) | 24학년도 신·편입생 | ‘우리WON뱅킹’ 앱에서 신청 후 희망 수령지에서 본인이 직접 수령 | - 신청기한 : 3월 15일까지 ※ 학생증 미발급시 4/1 이후 모바일 학생증 사용 및 도서관 이용 불가 - 상세절차 : 링크 참조 - 앱에서 발급 불가하거나 신청기한을 초과한 경우, 우리은행 단국대 지점 방문 |
24학년도 이전 신·편입생 | 우리은행 단국대학교 지점 방문하여 학생증 수령한 후 지참하여 단소리CS센터 방문 및 기능 활성화 | - 신분증 지참 필수 |
금융기능 미포함 | 무관 | 단소리CS센터 방문하여 즉시 발급 | - 신분증 지참 필수 |
2) 재발급
학생증구분 | 신분 | 발급방법 | 비고 |
금융기능 포함 (체크카드) | 무관 | 우리은행 단국대학교 지점 방문하여 분실/훼손 신고 후, 학생증 수령한 후 지참하여 단소리CS센터 방문 및 기능 활성화 | - 신분증 지참 필수 - 훼손으로 인한 재발급 시, 반 드시 단소리CS센터에 훼손된 학생증을 반납해야 함 |
금융기능 미포함 | 캠퍼스별 단소리CS센터 방문하여 즉시 발급 |
3) 유의사항
가) 대리인 신청 불가, 본인 신분증 지참 필수
나) 학생증 사진 변경 : 소속 단과대학 교학행정팀/학과사무실에서 변경 후 재발급 진행
다) 대학원생 재발급 절차는 학부생과 같으며, 신규발급은 소속 대학원 교학행정팀에서
일괄발급 진행
라) 부서별 연락처
부서명 | 캠퍼스 | 위치 | 연락처 | 비고 |
단소리CS센터 | 죽전 | 범정관 1층 118호 | ☎031-8005-2493~5 | |
천안 | 학생회관 극장동 322호 | ☎041-550-1372~4 |
우리은행 단국대지점 | 죽전 | 혜당관 224호 | ☎031-8005-4021(210) | 체크카드 발급 및 사용문의 |
천안 | 학생회관 극장동 3층 329호 | ☎041-562-3131(212) |
우리은행 콜센터 | 공통 | ☎1588-5000 : 0번 → 3번 → 1번 →2번 입력 |
우리카드 콜센터 | ☎1588-9955, ☎1599-9955 |
다. 교내 호실별 출입권한
1) 출입권한 부여방법 : [붙임] 참조
캠퍼스 | 관련문서 | 호실 출입권한 부여요청 |
죽전 | 총무인사팀-1402(2020.04.16.) “신규 신분증 사용 안내” | 교학행정팀에서 “호실사용등록 및 RF카드발급 신청서” 양식 작성하여 대학원동(105호) 종합상황실에 제출 [신청서접근경로] 포털→포털자료실→서식자료실→총무→No.22 |
천안 | 총무팀-001901(2024.01.09) “천안캠퍼스 통합경비시스템 출입 및 해지 신청 안내” | 학부생은 호실 출입권한 부여 제외 |
2) 출입불가 유형별 대처방안
출입불가유형 | 상세요인 | 대처방안 |
출입 기간 만료 | 출입권한 최초 부여 당시 요청한 출입 기간 만료 | 소속부서에서 출입권한 부여 재신청 |
주카드 설정 확인 | 단국대 모바일 앱 내 주카드 설정이 “모바일 카드”인 경우 “플라스틱 카드”로 출입 불가 | 단국대 모바일 앱 내 주카드 설정을 “플라스틱 카드”로 변경 후 30분 뒤 재출입 시도 (1일 1회만 변경 가능) |
학생증 파손 | 플라스틱 카드의 코일 또는 칩이 파손된 경우 출입 단말기 인식 불가 | 학생증 재발급 |
3) 실시간 출입관리
가) 죽전 : 통합경비상황실 (☎ 031-8005-2858~9)
나) 천안 : ADT캡스상황실 (☎ 041-550-137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