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2학기 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연구논문, 학위작품) 심사신청 및 일정안내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붙임 파일1을 참고부탁드립니다.
가. 코로나19 대응 대학원 학위논문 심사 주요내용
1) 학위논문 예비발표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원격화상회의 형식)활용을 적극 권장함.
- 오프라인 진행 시 학과 주임교수 책임 하에 방역대책(붙임1 참조)을 기본으로 한 시행
계획을 대학원에 제출 후 진행.
2) 신청서류의 승인 방법 변경(학생↔주임(지도)교수)
- 서류작성 : 전화상담 후 신청서를 주임(지도)교수 메일(단국대학교 계정)로 송부 후 승인 여부를 메일로 회신
- 서류제출 : 학과 조교 이메일로 제출 / 주임(지도)교수 날인은 답장 메일첨부로 대체
3) 학위논문 심사
- 심사위원 또는 미입국 유학생을 위한 온라인(원격화상회의 형식)을 통한 논문심사를 확대 시행
- 온라인을 통한 심사를 진행할 경우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의 동의를 득하고 논문심사 계획서를 작성하여 대학원장의 승인을 받아 교내에서 진행
- 학위논문 심사 강의실 대여 신청 방법 : 강의실 대여 신청 후 ‘대학원 학위논문 심사는 대학원 학사심의위원회에서 통과된 사항이며, 대학원에서 강의실 사용을 승인하였음’ 문구를 기재.
나. 학위논문(연구논문,학위작품) 심사절차 및 세부일정 : [붙임1] 참조
다. 제출서류 및 제출일자·장소
제출서류 | 접수(입력)기간 | 제출일자 | 제출장소 | 비고 |
-심사신청서 -연구윤리준수확인서 -이력서(박사에 한함) | 10.8(목)~10.15(목) | 10.16(금) | 각 학과 사무실 수합 →대학원 교학처 제출 *죽전: 대학원동 317호 *천안: 자연과학1관 103호 | |
-심사위원 추천서 | 10.19(월)~10.23(금) | 10.26(월) | *입력방법: [붙임1] 참조 |
-심사결과보고서 -심사일자 및 심사장소 -표절검사결과확인서 | 12.11(금)~12.18(금) | 12.18(금) | |
※ 논문심사 일정을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라며, 심사신청기간 이후 접수는 절대
불가하오니 대상자에게 미리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학위논문 작성지침
대학원 홈페이지→「자료실」→「학위취득(논문)」→「논문작성지침」에 탑재되어 있으니
논문심사 신청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재학연한 초과자
대학원 학칙 제39조제3항에 의거 재학연한(석사 5년 / 박사 10년)이 경과된 것에
대하여 정당한 사유가 있을 경우 주임교수의 추천으로 대학원장의 승인을 받아 승인된
학기로부터 3년 이내에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할 수 있음.
바. 연구윤리교육 이수증을 미제출하여 논문 심사신청이 불가한 경우 교육이수증을 스캔하여
12180999@dankook.ac.kr로 제출 (제출 확인 후 심사신청 개별안내)
※ 교육이수방법 : Portal[ http://portal.dankook.ac.kr] 로그인 – 이러닝 - 표절방지시스템
– 표절예방 필수코스 카피킬러 활용법 수강 – 수강종료 후 이수증 출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