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경영센터에서는 재학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지난 10년간의 구성원이 함께한 개선 노력 결과가
우리 대학 CS경영 목표인 최우수 고객만족도 캠퍼스 TOP 5에 진입할 수 있는 수준까지 재학생 만족도가 향상되었음을 확인하였으며,
우리 대학이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교육 서비스 분야 4년제 대학 조사대상 표본에 선정됨에 따라
NCSI TOP 5 목표 달성을 위해 그동안 대학 구성원과 함께 이룩한 CS경영 10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NCSI 점검 결과를 안내하오니, 조사 시행 시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
가.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1) 한국생산성본부와 미시간대학교가 공동개발한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조사(83개 업종 345개 기업 대상으로
업종별, 분기별로 조사)로 20여년 간 시행
2) 조사기간 : 2023. 9월 ~ 10월 중순
3) 조사대상 : 학부(1~4학년) 재학생(캠퍼스 단과대학별 할당표본)
4) 조사방법 : 심층 면접조사
5) 결과발표 : 2023. 11월 초
※ NCSI 교육 서비스 부문 조사대상 대학(4년제 사립대)
▴기존(4년제 사립대) : 성균관대, 한양대, 고려대, 이화여대, 연세대, 숙명여대, 중앙대, 경희대, 동국대, 한국외대, 서강대, 건국대, 아주대, 인하대, 홍익대 ※ 2023년 추가 대학 : 단국대학교, 가천대학교 ※ 2023년 제외 대학 : 동국대학교, 서강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아주대학교 |
나. NCSI 조사 기대효과
1) 국가고객만족도(NCSI) 최우수 고객만족 캠퍼스 TOP 5 진입 도전
2) 고객만족도 우수 대학의 이미지(평판) 제고 홍보 효과
3) 구성원의 자부심 제고
4) CS경영 10년 성과 확산 및 NCSI 기반 재학생 만족도의 객관적 측정
붙임 1. CS경영 10년 성과 자료 1부.
2. CS경영 10주년 백서-감동과 울림 1부.
3. 재학생 만족도 향상 전략수립 컨설팅 결과(요약본)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