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강명헌 교수와 제자, 후학 양성 장학금 기탁
작성자 이정인
날짜 2014.09.01 (최종수정 : 2015.05.04)
조회수 2,051
썸네일 /thumbnail.3923.jpg

우리 대학 강명헌 교수(경제학과)와 그의 제자들이 후학 양성과 학교 발전의 뜻을 모아 발전기금 2천만 원을 기탁했다. 전달식은 25일 죽전캠퍼스에서 장호성 총장, 강대식 대외부총장, 강명헌 교수, 조현수 평택대학교 교수(강 교수의 제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 왼쪽부터 한원희(강 교수의 제자), 조현수 교수(강 교수의 제자), 강명헌 교수, 장호성 총장, 강대식 대외부총장, 김용빈 대외협력처장

이번 발전기금은 우리 대학에서 30년 동안 학생들을 가르치며 교육자 외길인생을 걸어온 강 교수가 사회에 이미 진출해 있는 자신의 오랜 제자들에게 재학생들의 학업증진을 위해 발전기금을 전달하자는 제안에서 시작 됐다.

강 교수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학문 탐구에 열중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해 자신이 먼저 발전기금을 냈고 강 교수의 제자인 경제학과 동문 16명이 후배들을 위한 뜻 깊은 일에 기꺼이 나서면서 2천만 원을 기탁하게 됐다.

86년부터 강 교수에게 가르침을 받아 현재는 평택대학교에서 교수로 재직 중인 조현수 교수는 “강명헌 교수님은 예나 지금이나 제자들을 친자식처럼 생각하시는 분”이라면서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이 스승의 의미를 한 번 더 생각해보는 계기가 될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장호성 총장은 “교수님과 선배들이 학생들을 위해 사비를 모아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하며 학교를 생각하는 깊은 마음이 후배들에게도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