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스포츠 우등생 양성에 힘 보탤 것’
작성자 DKUFUND
날짜 2012.10.11 (최종수정 : 2015.05.07)
조회수 1,526
썸네일 /thumbnail.4159.jpg

‘스포츠 우등생 양성에 힘 보탤 것’

이정우 동문 발전기금 1억 기부

대학스포츠 정상화를 위해 학업과 운동을 병행하고 있는 재학생들을 위해 든든한 후원자를 자처한 동문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주인공은 스포츠 마케팅과 각종 프로모션 사업을 하고 있는 이정우 동문((주)유그린컬쳐 대표, 스포츠과학과 05졸)이다. 이 동문은 지난 9월 7일 장호성 총장을 예방하고 대학스포츠 정상화를 위한 기금으로 써달라며 발전기금 1억원을 기부했다.

 

지난 2005년 스포츠과학과를 졸업하고 사업에 매진한 이 동문은 졸업후에도 학교에 대해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후원을 해왔다. 특히 체육특기자가 아닌 일반대학생들로 구성된 우리대학 여자 농구부 후원회장을 맡아 차량과 각종 물품 등을 지속적으로 후원해왔다.
이 동문의 후원 덕분에 여자 농구부는 지난 2012 WKBL총재배 여자대학농구대회 4강, 전국체전 3위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기 시작했다.

 

이 동문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체육 비특기자로 학업과 운동을 병행하는 종목의 선수를 지속적으로 후원해 스포츠우등생을 양성하는데 도움을 보태기로 했다.

 

이 동문은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대학 스포츠의 정상화를 위해서는 체육특기생들 뿐만 아니라 비특기자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도 필요하다. 이들이 학업과 운동을 병행하며 스포츠 우등생으로 자라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호성 총장은 “이정우 동문의 뜻이 무너져 가고 있는 대학의 스포츠 정상화를 위한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정우 동문이 운영하고 있는 (주)유그린컬처는 스포츠 마케팅 & 이벤트, 박람회등 각종 프로모션 사업을 진행하는 회사로, 공연을 활용한 프로모션과 세미나, 지방자치단체와 관공서, 협회 등의 홍보 이벤트 행사 기획, 기업들과 연계된 프로그램 주관, 선상 파티와 호텔 디너쇼 기획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 이정우 동문 발전기금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