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학과 발전을 위해 교수·동문 한 뜻.. 장학기금 기부
작성자 송명훈
날짜 2012.07.20 (최종수정 : 2015.05.07)
조회수 2,154
썸네일 /thumbnail.4174.jpg

건축대학, 한문교육과 교수·동문 뜻모아 장학기금 기부
학과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부활동 펼칠 것

최근 각 학과 교수 및 동문들을 중심으로 학과 발전을 위한 발전기금 기부가 늘어나고 있다.

건축대학은 동문과 재직교수 14명이 뜻을 모아 지난 6월 28일 건축대학 장학기금으로 3천만원을 기부했다. 이번 발전기금은 이봉조 동문(현대산업개발 상무), 강웅 동문(태영건설 부장)을 비롯한 동문 10명과 정상진 교수(건축대학장, 건축공학과)을 비롯한 교수 3명이 마련했다.
정상진 학장은 “건축대학은 지금까지 전·현직 교수님들이 강단에 서며 받은 녹을 어려운 형편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돌려주려는 취지의 장학기금 기부활동이 있어왔다. 이들의 뜻을 이어가고자 이번에 동문들과 재직 교수들이 뜻을 모아 장학기금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봉조 동문은 “앞으로 건축대학 재학생들이 모두 장학금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부금 확충 활동에 앞장설 계획이며 건축대학 졸업생들의 취업에도 적극 나설계획”이라고 밝혔다.

건축대학 발전기금 기부

한문교육과 정재철 교수(교육대학원장)를 비롯한 교수와 동문들도 장학기금 2천만원을 기부했다. 7월 11일 있었던 발전기금 기부식에는 정채철 교수를 비롯한 한문교육과 교수 4명이 참석했다.
정재철 교수는 “2014년이면 한문교육과가 설립된지 40주년이 되는 해에서 학과의 면모를 새롭게 일신하고 더욱 노력하자는 뜻에서 교수와 동문이 뜻을 모아 장학기금을 마련하게 되었다. 앞으로 더 많은 재학생들이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1억원의 장학기금을 마련을 목표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문교육과 발전기금 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