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단국대 소식] 의대동문 등 개인/단체후원 이어져
작성자 대외협력처 대외협력2팀 신성민
날짜 2020.12.09
조회수 551
썸네일 /thumbnail.77735.jpg

안녕하세요. 단국대학교 대외협력처입니다. 동절기를 맞아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의대 7기 동문회, 7천5백만원 전달

최금호 동문이 의대 7기 졸업생을 대표해 7천5백만원을 전달했습니다. 의대는 매년 홈커밍데이를 열고 졸업 20년을 맞는 동문을 초청, 다양한 행사를 열어 왔습니다. 올해는 코로나 19 확산에 따라 불가피하게 행사 대신 기금전달식과 기념식수행사를 조촐하게 가졌습니다.

□ 익명의 교수, 7천여만원 약정

익명을 요청한 교수가 “치과대학백동헌교수장학금”에 써달라며 7천360만원을 약정했습니다. 백동헌 교수 제자였던 이 분은 장학회 취지에 폭넓게 공감했고 장학금을 받았던 학생들의 학업성취를 지켜보며 기부를 결심했다“고 밝혔습니다. 본인이 극구 사양했지만 의미있는 기부여서 이곳에 알립니다.

□ 범은장학재단, 누적 8억 5700만원 기탁

범은장학재단(이사장 장충식)이 어려운 형편의 학생을 도와달라며 장학금 6,600여만원을 기탁했습니다. 동 재단은 학부 및 대학원생 장학금 등으로 현재까지 8억 5700여만원을 기탁했습니다.

□ 대단한 기부, 현재까지 803명 참여

경영대학원 글로벌 e-SCM학과 33명이 [대단한 기부] 행렬에 동참하였습니다. 월 1만원 이상 납부할 수 있는 소액발전기금 [대(大)단(檀)한 기부]는 현재까지 803명이 참여, 약정액이 14억8천5백만원을 달성했습니다. 기부금은 어려운 형편에 학생 학업과 취업 경쟁력 제고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학업에만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이 하루 빨리 조성되길 기원합니다.

□ 김인호·유헌식·지영구 교수, 발전기금 쾌척

김인호 교수(동물자원학전공)가 생명자원과학과 석·박사생 장학금 2천270만원을 기부했습니다. 김교수는 교육부·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두뇌한국(BK)21 4단계사업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유헌식 교수(철학과)가 정년퇴임을 앞두고 학생들의 학술·연구활동 지원을 위해 천만원을 기탁했습니다. 기 기금은 철학과 학술제, 워크숍에 사용됩니다. 지영구 의대학장이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습니다.


□ 피피지코리아, ㈜예낭아이앤씨 등 후원

개인/단체후원도 이어졌습니다. 피피지코리아(화학과장학금), 오뚜기함태호재단(식품공학과발전기금), 예낭아이앤씨(치대발전기금), 대한씨름협회(씨름부발전기금), 준제장학회(장학금), 상대총동문회(장학금) 등 단체후원이 이어졌습니다. 이외에도 일반대학원, 교육대학원, 분쟁해결연구센터, 법학연구소, 천안125학군단, 경영경제대학, 의대, 치대, 수학과, 기계공학과, 정치외교학과, 체육교육과 등에 개인/단체 후원이 답지했습니다. 머리숙여 감사 드립니다.


□ 선배들의 사랑으로 새로 태어난 공간, 수학과 연습실

지난 7월 수학과동문회 발전기금 기탁 소식이 알려져 이 소식을 접했던 동문들이 듯을 모아 2백만원을 추가로 기부했습니다. 대학에서는 이 기금으로 천안캠퍼스 자연과학1관 314호에 응용수학연습실을 새롭게 정비했습니다. 응용수학연습실은 강의, 소모임, 자율학습이 가능한 다양한 집기와 시설을 갖춰 재학생들의 새로운 둥지가 되었습니다.


□ ICT융합 창업전문가 양성, 정보융합기술·창업대학원 설치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미래형 ICT융합 창업전문가들이 배출될 예정입니다. 우리 대학은 지난 달 중소기업벤처부로부터 창업대학원에 선정되어 내년 3월부터 학생교육을 시행합니다. 김수복 총장은 AI(인공지능), 빅데이터, IOT 등 첨단분야의 벤처창업가 육성을 위한 융합교육·연구수행기관으로 키우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