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에너지공학과 교수들 제자사랑 장학금 1억1천여만원 기부
작성자 대외협력2팀 신성민
날짜 2021.10.08 (최종수정 : 2021.10.12)
조회수 626
썸네일 /thumbnail.93052.jpg


▲ 왼쪽부터 이병식 교수, 이재원 교수, 김수복 총장, 김우병 교수, 백성호 교수


우리 대학 에너지공학과 교수들이 학과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1억 1천여만 원을 기부, 약정하였다. 과학기술대학 에너지공학과 김우병 문주현 백성호 이근재 이병식 이재원 교수는 오는 9월부터 정년퇴임까지 매달 10만 원씩 기부키로 약정함에 따라 총 1억 1천 160만 원을 학과 장학금으로 기부키로 했다.

이번 기부와 관련, 에너지공학과는 교수들은 지난해 창립 10주년을 계기로 학과의 발전과 제자들을 위해 교수들이 할 수 있는 일이 어떤 것이 있을까 고민하다가 교수 장학금 기부를 생각되어 서로 생각을 모아 실행에 이르게 된 것이라고 한다.

김우병 교수는 “교수들의 장학금 기부 소식을 전해 들은 졸업생들이 자신들도 참여할 수 없느냐고 물어오고 있다”며 “이번 교수님들의 기부를 계기로 학과 장학기금 확충 계획을 모색 중”이라고 말했다.

에너지공학과 교수들의 이 같은 기부에 대해 김수복 총장은 “교수님들의 교육에 대한 헌신과 열정에 감사하다”며 “훈훈한 소식이 다른 학과에도 전해져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번 발전기금 전달식은 지난 7일 천안캠퍼스 총장실에서 학과 교수들과 김수복 총장, 박승환 천안부총장, 장원철 과학기술대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