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메탈젠텍, 3억 8,700만 원 상당 공학용 SW 기증
작성자 대외협력처 대외협력2팀 신성민
날짜 2021.03.17
조회수 736
썸네일 /thumbnail.81500.jpg

열유체, 금속재료, 공정해석 분야의 벤처기업 ㈜메탈젠텍(대표 이중의)이 기계공학과 학생들을 위해 교육용 소프트웨어(3억 8,700만 원)를 무상 기증했다. ㈜메탈젠텍 이중의 대표는 3월 16일 우리 대학을 찾아 김수복 총장을 접견하고 관련 교육용 소프트웨어 전달식을 가졌다.

기증식에는 김수복 총장, 이중의 ㈜메탈젠텍 대표, 안순철 대외부총장, 강상대 비서실장, 박성순 대외협력처장, 배성재 I-다산LINC+사업단 스마트제조사업센터장, 유선준 산학협력중점교수(I-다산LINC+사업단)가 참석했다.


▲ 이중의 ㈜메탈젠텍 대표(왼쪽)가 김수복 총장(오른쪽)에게 공학계열 학생 교육용SW를 기증했다.


㈜메탈젠텍이 기증하는 소프트웨어인 ‘SimScale’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구조역학, 유체역학, 열역학 등의 제품설계 시 가상의 공간에서 이를 테스트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 정교한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또한 웹브라우저를 이용해 공동작업이 가능해 공과대학 등 관련 학과들의 교육 및 연구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배성재 교수(기계공학과)와 프로젝트를 협업 중인 이중의 대표는 “온도, 바람, 환기, 물의 흐름 등 구조물의 유체해석과 관련한 소프트웨어는 대다수가 외국산인 게 현실”이라며 “기업이나 대학이 해당 데이터를 통해 연구를 진행하기에는 경비의 부담이 너무 커 기부하게 됐다”고 기부 사유를 밝혔다.

김수복 총장은 "관련 소프트웨어가 혁신인재 양성에 크게 도움이 된다. 공대 학생들의 역학분야 수업 외에도 이용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길 바란다. 또한 (㈜메탈젠텍의 연구개발분야가 글로벌시장에서 빛을 발하고 첨단 산업의 소재, 부품, 장비 생태계를 견인하길 바란다”며 감사패를 증정했다.


▲ 기증식 참석자 기념촬영
(좌로부터 유선준 교수, 배성재 교수, 이중의 ㈜메탈젠텍 대표, 김수복 총장, 안순철 대외부총장, 강상대 비서실장, 박성순 대외협력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