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456 |
  •  페이지 58/66
우리대학 김욱 교수, 우수연구 성과 상금 발전기금으로 기부

2013.05.31

3,029

인기글

우리대학 김욱 교수, 우수연구 성과 상금 발전기금으로 기부 김욱 교수(첨단과학대학 생명과학부)가 지난 5월 25일 하은생물학상 수상자로 선정되어 받은 상금 5백만원을 대학 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기부했다. 하은생물학상은 식물학자인 故 정태현 박사의 유지에 따라 설립된 상으로 1969년부터 순수생물학분야에서 업적이 뚜렷한 사람을 선정하고 있다. 김욱 교수는 집단유전학과 인류유전학 분야에서 70여편의 논문을 국내외 학술지에 게재해 생명과학 분야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욱 교수는 “하은생물학상을 수상한 것은 지난 25년간 대학에 재직하는 동안 학생지도와 연구활동에 전념할 수 있게해 준 대학의 배려가 있어 가능했던 것으로 이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상금을 기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장학금 기부자 김옥자 여사와 장학금 수혜 학생들의 즐거운 만남!!

2013.05.31

2,172

인기글

장학금 기부자 김옥자 여사와 장학금 수혜 학생들의 즐거운 만남 지난해 12월 대학에 1천만원의 장학금을 기부한 김옥자 여사가 축제의 열기로 뜨거웠던 지난 5월 23일 대학을 찾아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과 만남을 가졌다. 현재 교수학습개발팀에 근무하고 있는 황종녀 과장의 어머니인 김옥자 여사는 학업에 대한 뜻을 이루지 못하고 작고하신 남편 故 황호성씨를 기리기 위해 장학금을 기부했다. 김 여사의 장학금은 인문학을 전공하는 재학생 2명에게 각각 1백만원씩 총 5학기에 걸쳐 지급된다. 김 여사는 장학금 수혜 학생들과 함께한 자리에서 “등록금 걱정 때문에 학업에 정진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많이 있다는 소식에 가슴이 아팠는데 적은 금액이지만 열심히 공부해 사회의 동량이 되어주길 바란다”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정년퇴임하며 발전기금 기부한 교직원과의 오찬!!

2013.05.31

2,179

인기글

정년퇴임하며 발전기금 기부한 교직원 오찬 대외협력팀에서는 지난 5월 16일 정년퇴임을 하면서 대학에 발전기금을 기부한 교직원들을 초청해 오찬을 가졌다. 오찬에는 장호성 총장과 지난 2월 정년퇴임을 한 홍윤경 선생(前 대외협력팀 주임)과, 이근실 선생(前 천안캠퍼스 재무처 관재과장)이 참석했다. 이들은 정년퇴임과 함께 대학의 발전을 기원하며 각각 2천만원(홍윤경 선생)과 1천만원(이근실 선생)을 대학에 기부했다. 장호성 총장은 오찬을 함께하며 “정년 퇴임 이후에도 대학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대학의 든든한 후원자로 남아주실 것”을 당부했다.

(주)피죤, 섬유 유연제 등 세제류 총 254박스 기부

2013.04.26

3,747

인기글

(주)피죤, 섬유 유연제 등 세제류 총 254박스 기부 26일(금) 오전 10시 30분 죽전캠퍼스 기숙사인 웅비홀 앞에서 (주)피죤(대표 이주연)의 현물 전달식이 열렸다. 이번 현물 전달은 (주)피죤 이 기숙사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기획한 것으로 세제, 섬유 유연제를 비롯하여 세제류 총 254박스 분량이다. 한편, 전달식에 참석한 황하늬(국제학부 2)양은 “매번 세제를 사서 쓰는 것이 적지 않은 부담이었는데 조금이나마 경제적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 (주)피죤 현물 전달식이 기숙사 앞에서 열렸다. ▶ 현물을 전달받고 기뻐하는 기숙사 학생들

대외협력팀, 쌀 40Kg 및 학용품 아동보육시설에 기증

2013.04.04

2,566

인기글

대외협력팀, 아동복지시설에 쌀과 학용품 전달 대외협력팀이 3월 28일 오후 1시 용인시 기흥구 중동에 위치한 아동보육시설인 ‘하희의 집’ (원장 김복순)에 쌀 40kg 과 학용품 세트 20개를 전달했다. 이번에 기증된 쌀 40kg은 우리대학 공연영화학부에 재학 중인 ‘최영원’ 군이 기증한 것이다. 최군은 일본에서 활동하고 있는 21인조 남성그룹 ‘에이피스’의 멤버로 최근 일본 팬들로부터 받은 쌀 40kg을 우리대학에 기증했으며 “좋은 곳에 쓰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증 소감을 밝혔다. 한 편, 대외협력팀은 쌀 40kg 외에도 ‘하희의 집’ 원우들에게 학용품 세트 20개를 함께 기증했다. 용인시 기흥구 중동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 ‘하희의 집’은 총 29명의 원우들이 함께 생활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이 스스로 능력과 자질을 개발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계획, 운영하고 있다. ▶ ‘하희의 집’ 에 쌀과 학용품 전달 ▶ ‘하희의 집’ 전경 ▶ ‘하희의 집’ 전경

스마트 로봇 경진대회 대상 수상 학생들, 학교측에 발전기금 쾌척!!

2013.03.29

2,475

인기글

스마트 로봇 경진대회 대상 받은 응용컴퓨터 공학과 학생들 ‘발전기금’ 전달 29일 오전 범정관에서는 또 하나의 따뜻한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2월 26일 끝난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주관 스마트로봇 앱 공모전에서 대상(한국로봇산업진훙원장상)을 차지한 우리대학 응용컴퓨터공학과 재학생들 3명(임종국, 양동석-응용컴퓨터공학과 석사과정 3학기, 이은비-컴퓨터학부 4년)이 상금으로 받은 2천만 원 중 1백만 원을 학교 발전을 위해 쾌척했다. 이 날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김병량 대외부총장이 참석하여 다시 한 번 수상자들에 대한 축하와 발전기금 쾌척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발전기금을 전달한 이은비 양은 “기획단계부터 지도교수님이신 최용근 교수님께 많은 도움을 받았고 그동안 학교에서 배운 것들을 응용해 좋은 결과가 나온 만큼 후배들도 열심히 공부해 주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작지만 상금가운데 일부를 발전기금으로 기탁하고자 한다” 고 소감을 밝혔다.

KT&G, 학업 기회를 넓혀주는 '상상장학금' 전달

2013.03.26

1,844

인기글

KT&G, 가계곤란 학생들에게 상상장학금 전달 3월 13일 죽전캠퍼스 범정관 회의실에서는 KT&G 상상장학금 전달식이 열렸다. 이번 KT&G 장학금은 KT&G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모금을 통해서 조성된 장학금으로 장학생 5명에게 각각 100만원씩 수여됐다. 장학금 수여자는 KT&G 각 지사의 해당 지역 소재 대학 가계곤란자 중 학업이 우수한 학생들로 선발되었으며 이 학생들이 학업을 이어가는데 큰 도움이 됐다. 장학금 전달식에서 KT&G 민병환 충남지역 본부장은 “앞으로도 상상장학금이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학업의 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장학금 전달식을 계기로 KT&G와 단국대와의 지속적인 산학협력 유대관계가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