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21-2학기 특성화장학금 장학생 선발 시행 및 원칙 안내
작성자 정보통계학과 이가령
날짜 2021.10.07
조회수 854
파일명

[2021-2학기 특성화장학금 장학생 선발 시행 및 원칙 안내]



학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특성화장학금 개요와 선발기준을 안내해드립니다.


특성화장학금은 이번 학기에 처음 만들어진 단과대별 자율 장학 프로그램입니다.

대학혁신사업 예산을 재원으로 1인당 500,000원의 장학금 지급할 예정입니다.

정보통계학과에는 2명, 응용통계학과에는 4~5명 정도 배정될 것으로 예상되며,

10~11월중 지도교수 상담 등을 통해 장학금 수혜 대상 학생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정보통계학과의 경우 SW융합대의 경우 단과대 차원에서 통합된 기준을 적용하기로 하였고,

공모전(100점) TOPCIT(100점) 전공 자격증 및 영어점수(100점)으로 평가하게 되어 있습니다.

사회과학대에서는 각 학과별 자체 기준에 따라 선발하는 것으로 의견이 모아졌습니다.

응용통계학과는 공모전(100점), 전공 관련 공인자격증(50%) 및 영어 성적(50%) (100점),

경제사정(소득분위 및 타 장학금 수혜 여부 등)을 고려(200점)하여 수혜 대상 학생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응용통계학과 장학생 선정 기준에 경제사정을 추가한 것은

가정형편상 학업을 계속하기 어려운 사정이 있는 학생들을 조금이라도 배려할 필요가 있다는 사회과학대 학과장 회의 내용을 반영한 것입니다.

특별성적장학금 지급 등으로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이 장학금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특성화장학금은 성적장학금과 차별화하도록 한 취지에 맞추어 장학생 선정 기준에 성적을 반영하지 못하였으니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구체적인 신청 방법 및 선발 기준은 첨부 자료를 확인 바라며,

특성화 장학금 신청은 먼저 상담 지도교수님과 상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보통계학과장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