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학부 학생증 발급 및 사용 종합 안내
작성자 전자전기공학전공 최다연
날짜 2023.03.15
조회수 292

 가학생증 이원화 22학년도부터 금융기능을 미포함한 학생증을 추가 적용하여 기호에 따라 선택 발급 가능(아래 표 참조)

학생증구분

이미지컷

주요기능

금융기능
포함

(체크카드)

 

교내 건물 출입

우리은행 금융계좌를 통해 체크카드와 교통카드 활용

금융기능 미포함

교내 건물 출입만

 나신규 및 재발급 절차  

   1) 신규발급 플라스틱(실물학생증 발급 이력이 있어야 모바일 학생증 사용이 가능함

학생증구분

신분

발급방법

비고

금융기능
포함

(체크카드)

23학년도

·편입생

우리WON뱅킹’ 에서 신청 후 희망 수령지에서 본인이 직접 수령

신청기한 3월 26일까지
※ 학생증 미발급시 4/1 이후

모바일학생증 사용 및 도
서관 이용 불가

상세절차 링크 참조

앱에서 발급 불가하거나 신청기한을 초과한 경우우리은행 단국대 지점 방문

23학년도 이전

·편입생

우리은행 단국대학교 지점 방문하여 학생증 수령한 후 지참하여 단소리CS센터 방문 및 기능 활성화

신분증 지참 필수

금융기능 미포함

무관

단소리CS센터 방문하여 즉시 발급

신분증 지참 필수

   2) 재발급

학생증구분

신분

발급방법

비고

금융기능
포함

(체크카드)

무관

우리은행 단국대학교 지점 방문하여 분실/훼손 신고 후학생증 수령한 후 지참하여 단소리CS센터 방문 및 기능 활성화

신분증 지참 필수

훼손으로 인한 재발급 시반드시 단소리CS센터에 훼손된 학생증을 반납해야 함

금융기능 미포함

단소리CS센터 방문하여 즉시 발급

   3) 유의사항 

       가대리인 신청 불가본인 신분증 지참 필수

       나학생증 사진 변경 교학행정팀/학과 사무실에서 변경 후 재발급 절차에 따라 진행

       다대학원생 재발급 절차는 학부생과 같으며신규발급은 기존처럼 일괄발급 진행하였음

       라부서별 연락처

부서명

캠퍼스

위치

연락처

비고

단소리CS센터

죽전

범정관 1층 118

031-8005-2493~5

 

천안

학생회관 극장동 322

041-550-1372~4

우리은행

단국대지점

죽전

혜당관 224

031-8005-4021(210)

체크카드 발급 및 사용문의

천안

율곡기념도서관 B1층 004

041-562-3131(212)

우리은행 콜센터

공통

1588-5000, 1599-5000 → → 0번 → 2번 → 2번 입력

우리카드 콜센터

1588-9955, 1599-9955

 다교내 호실별 출입권한

   1) 출입권한 부여방법 : [붙임참조

캠퍼스

관련문서

호실 출입권한 부여요청

죽전

총무인사팀-1402(2020.04.16.)
신규 신분증 사용 안내

교학행정팀에서 호실사용등록 및 RF카드발급 신청서

양식 작성하여 대학원동(105종합상황실에 제출

[신청서접근경로포털포털자료실서식자료실총무No.22

천안

총무팀-003180(2023.02.24.)
천안캠퍼스 통합경비시스템 출입 및 해지 신청 안내

학부생은 호실 출입권한 부여 제외

   2) 출입불가 유형별 대처방안

출입불가유형

상세요인

대처방안

출입 기간 만료

출입권한 최초 부여 당시 요청한 출입 기간 만료

소속부서에서 출입권한 부여 재신청

주카드 설정 확인

단국대 모바일 앱 내 주카드 설정이 모바일 카드인 경우 플라스틱 카드로 출입 불가

단국대 모바일 앱 내 주카드 설정을 플라스틱 카드로 변경 후 30분 뒤 재출입 시도 (1일 1회만 변경 가능)

학생증 파손

플라스틱 카드의 코일 또는 칩이 파손된 경우 출입 단말기 인식 불가

학생증 재발급

   3) 실시간 출입관리


      가죽전 통합경비상황실 (☎ 031-8005-2858~9)


      나천안 : ADT캡스상황실 (☎ 041-550-137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