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차세대 우수 연구자 5명, 디스타랩(D*-Lab) 선정
작성자 공과대학/정보융합기술·창업대학원 교학행정팀 강연주
날짜 2023.02.09
조회수 203

우리 대학이 차세대 유망기술 분야에서 우수한 연구성과와 기술이전 실적을 낳은 5명의 교원에게 디스타랩(D*Lab) 인증패를 수여했다. 8일 죽전캠퍼스에서 열린 디스타랩 인증패 수여식에는 김수복 총장, 김오영 산학부총장, 이우걸 비서실장, 박재춘 죽전산학렵력단장, 백동헌 천안산학협력단장과 선정 교수들이 참석했다.


△ 김수복 총장(왼쪽에서 다섯번 째)이 디스타랩에 선정된 교수들에게 인증패를 수여했다.


디스타랩에 추가로 선정된 교원은 △소재·부품분야-이준석 교수(전자전기공학부)·이병선 교수(고분자시스템공학부) △산업바이오분야 김철현 교수(생명자원학부)·조병기 교수(화학과) △의약바이오분야 강현 교수(임상병리학과)등 5명이다. 산학협력단에 따르면 이들 5명의 교수들은 지난 5년간 57건의 특허 출원을 통해 15건의 기술이전(4억 8천만원)을 체결했다.


디스타랩(D*Lab)은 우리 대학이 6대 전략 기술분야(5G·SW·보안, 소재·부품, 신재생에너지, 치료·진단기기, 산업바이오, 의약바이오)에서 축적된 연구성과를 기업에 이전하고 사업화를 활성하기 위해 도입한 제도이다. 2021년 12월 출범한 디스타랩은 2015년 이후 우리 대학이 취득한 920개의 최신 특허를 비롯해 기술이전 분야 및 절차, 엄선된 연구자의 인터뷰, 수요기술에 대한 문의코너 등을 담아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디스타랩에 선정된 교수는 현재까지 46명이다.


▲디스타랩 블로그(https://blog.naver.com/dku_iacf)


김수복 총장은 “우수한 연구성과가 기업 자립화에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에 이전돼 사업화가 될 수 있도록 산학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기업가적 대학을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우리 대학은 2020년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지원사업(BRIDGE+)」에 선정돼 D*-Lab(디스타랩), Dc-Lab, 찾아가는 닥터단 등 기술이전과 기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BRIDGE+ 2차년도 평가 A등급(2022년)’과 아울러 지난 해 27억 8천여만 원의 기술이전 수입을 달성했다. 


#디스타랩 #수여 #SW #바이오 #신재생에너지 #소재 #부품 #기술이전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4, 천안 홍보팀 : 041-54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