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22년 창의융합형 공학인재 양성사업 선정
작성자 공과대학/정보융합기술·창업대학원 교학행정팀 강연주
날짜 2022.04.06
조회수 376

우리 대학 공학교육혁신센터가 「2022년 창의융합형 공학인재양성사업」(산업통상자원부‧한국산업기술진흥원 주관)에 선정됐다. 사업 선정에 따라 우리 대학은 2027년까지 6년간 국고 9억원을 지원받아 산업계의 수요와 대학특성을 접목한 지능형 로봇분야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 우리대학이 2022년 창의융합형 공학인재 양성사업에 선정되어 지능형 로봇분야 인재 양성에 나선다.

센터는 앞으로 ▲현장중심형 문제해결 프로젝트 ▲지능형 로봇기술과 디자인씽킹을 접목한 창의적 시제품 제작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스피치/포트폴리오 경진대회 등 실무 커리큘럼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분야로 떠오른 로봇 엔지니어를 육성, 산업현장에 공급한다는 청사진이다.

이우걸 공과대학장(공학교육혁신센터장)은 “2단계 사업(2012년)에 이은 3단계 사업 선정으로 고품질의 공학교육 역량을 입증했다”며 “다양한 교육기관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캡스톤 디자인 등 입체적 교과과정을 운영해 지능형 로봇분야의 특화된 교육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3D프린터와 VR기기 등 첨단장비를 갖춘 '메이커스페이스‧창의적공학설계실'(왼쪽)과 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 진행한 토론대회

우리 대학은 그동안 전국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교육부장관상, 공학교육인증원상) 등 각종 대회에서 다수의 결실을 맺어왔고, 특히 3D프린터와 VR기기 등 첨단장비를 갖춘 ‘메이커스페이스‧창의적공학설계실’을 통해 아이디어 개발/시제품 제작, 특허출원/창업컨설팅 업무 등 특화된 공학교육 프로그램을 전개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