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디스플레이공학과 졸업생들, 글로벌 반도체·장비·디스플레이 기업 진출
작성자 공과대학/정보융합기술·창업대학원 교학행정팀 강연주
날짜 2023.02.09
조회수 216

△ 한관영 교수(왼쪽 첫 번째)와 제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우리 대학이 미래차, 반도체, 바이오헬스, 수소 등 신산업 분야 인재양성 투자를 확대하는 가운데 최근 천안캠퍼스 디스플레이공학과 졸업 예정자의 상당수가 반도체·디스플레이 분야 글로벌기업에 입사해 화제다. 


학부 및 대학원 졸업생 35명 중 19명이 삼성전자(반도체부문, 이광진·서유진·최원철·최병찬), 글로벌 디스플레이산업을 주도하는 삼성디스플레이(최재석·고소연·임채연·장동훈·최종근), 세계적 반도체장비기업 ASML(구종모)·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하규현), 반도체 패키징 전문기업 하나마이크론(유석현, 방현송), 현대건설(윤대원) 등에 당당히 입사했다. 특화된 교육과 학생들의 남다른 노력이 빚은 결과로 평가되고 있다.


한관영 공대학장(디스플레이공학과 학과장 겸)은 “학생들이 큰 꿈을 갖고 도전하며 정진한 결과라 뿌듯하다”며 “세계적인 대기업의 취업도 기쁜 일이지만 연구자의 길을 선택한 많은 제자들도 자랑스럽다”고 지도 소감을 밝혔다. 한 학장은 특히 “공부하는 과정에서 미흡한 점을 꾸준히 개선하고 뚜렷한 목표를 정립한다면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당부했다. 디스플레이공학과는 4년 전 학문단위 조정에 따라 죽전 전자전기공학부에 통합돼 이후 별도 단위의 신입생을 선발하진 않는다. 


#반도체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공학과 #한관영 #삼성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4, 천안 홍보팀 : 041-54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