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영어과 졸업관련 안내
작성자 영어과 박미소
날짜 2021.07.05
조회수 3,195

졸업 논문 제출 대상자는 4-2학기(막학기)생과 초과학기생입니다. (4-1학기 이하 학생들은 조기제출 불가)


⑴ 논문 대체 공인영어점수

· 토익 800+

· 토익스피킹 160+

· 오픽 IM3+

· 토플 86+

· 텝스 720+

(이 중 하나만 선택하여 학과에 제출할 것)

* 공인영어점수로 논문 대체할 경우, 공인영어점수 성적표는 핸드폰이나 컴퓨터의 스크린샷은 절대 불허하니 성적표를 반드시 스캔하여 보내주기 바랍니다.


⑵ 영문번역

-상담지도교수님께 이메일로 연락하여 상담 후 진행할 것.

(학과 사무실에 영문번역본 제출 X, 해당 상담지도교수님께 제출하면 완료)


⑶ 논문

-상담지도교수님께 이메일로 연락하여 상담 후 진행할 것.


*졸업논문 제출 관련 공지는 매년 5월과 11월 중에 안내 예정이니 해당 시기에 학과 밴드를 통하여 구비서류와 함께 제출하기 바랍니다.

※졸업논문 대체 공인영어점수는 졸업인증과 별도이므로 졸업인증을 위해 공인영어점수를 제출 시 교학행정팀에 제출해야 하니 유의하기 바랍니다.


(★FAQ)
Q1. 왜 공인영어점수를 학과와 교학행정팀에 각각 제출해야하나요?
A1. 학과와 교학행정팀에 제출해야 하는 이유는
첫 번째, '졸업인증 : 학교에서 요구하는 공인영어점수(영어과 기준 700+)입니다. 

→ 외국어대학 교학행정팀(인206)에 성적표 원본 제출
*영어원어강의를 2강좌 이상 이수한 성적이 A학점 이상[종합강의시간표 검색에서 '원어'란에 영어A/B로 표기되어있는 것만 한하여 인정])인 경우, 졸업인증은 자동으로 패스됩니다. [졸업인증 패스 여부 확인 방법 : 자가진단시뮬레이션에 '공인외국어'가 P인지 확인]
두 번째, '논문대체 : 논문을 대체하기 위해 학과에서 요구하는 공인영어점수(토익 800+)입니다.

→ 학과 사무실(인221호)에 제출
따라서 졸업인증(교학행정팀 담당)과 논문대체(학과 담당)는 별개이니 착오 없이 제출하기 바랍니다.

Q2. 논문대체 공인영어 점수가 없다면?
A2. 본인 지도교수님께 이메일로 연락하여 영문번역이나 논문을 진행하세요.

Q3. 졸업인증을 위한 토익 700 점수가 없다면?
A3. 방학 중 열리는 '국제영어(ICE)'를 수강하시면 됩니다. 단, 이것은 '졸업인증 P'를 위한 것이지 논문대체로 절대 인정될 수 없습니다. 추후 포털 학사공지 반드시 확인 요망.

Q4. 이미 학교에 토익 점수를 제출했으니까 논문대체가 되는거죠?
A4. 'Q1'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교학행정팀에 제출한 토익 700+ 점수는 '졸업인증'을 위한 것임으로 논문대체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학과 사무실에도 제출해야 합니다.

Q5. 졸업인증은 이미 'P'를 받았는데 공인영어점수 유효기간이 지났습니다. 졸업인증 갱신이 필요한가요?
A5. 아니요. 이미 시스템에 졸업인증 'P'를 받았다면 갱신할 필요 없습니다.

Q6. 논문/영문번역/논문대체 공인영어점수를 기한 내에 제출했는데 왜 아직 논문이 'F'로 돼있나요?
A6. 점수는 제출 기한 전까지 학과사무실에서 일괄 입력 예정입니다. 만약 제출 기한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F'인 경우에 과사무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필독) 영어과 재학생 학과밴드 가입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