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미술교육대학원 진학시 중등교사 자격증과 문화예술교육사 복수로 취득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작성자 이민정
날짜 2022.08.21
조회수 280

안녕하세요. 관리자님!


저는 임용목적으로 본교 미술교육대학원 진학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교육대학원 입학과 자격증에 관하여 몇가지 문의 드립니다.



1. 중등교사2급 자격증 취득과 더불어, 재학기간에 문화예술교육사2급을 복수로 취득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2. 교육대학원 학위 취득을 위한 졸업 여건에 “학위청구논문제출”과 “연구보고서제출”의 두 과정으로 나뉘어 진다고 쓰여 있는데,


둘다 해야하는 건지 둘 중 택일로 선택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3. 혹 택일이라면 연구보고서제출은 졸업논문 작성이 아닌 것인가요? 연구 보고서는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 지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4. 교육대학원 모집요강에서 서류심사+면접(교직 ·인성 전공 지식 포함) 이라 쓰여 있었는데


 학업 계획서와 기본적인 제출 서류(입학원서,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제외 미술교육과에서 포트폴리오를 요하진 않는 건지요?




질문이 많아서 죄송스럽습니다. 모쪼록 여름 더위 조심하시길 바라며 답글 고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교육대학원2022.08.24 13:27:30

안녕하세요 선생님, 교육대학원 교학행정팀입니다. 1. 먼저, 본교 교육대학원을 통하여 취득 가능한 자격증은 중등교사2급 자격증에 한합니다. 2. 학위취득과정을 선택하여 논문과 연구보고서 중에 하나의 과정으로 졸업하시면 되십니다. 3. 연구보고서는 논문에 비해 비교적 가볍다고 생각해주시면 되십니다. 분량과 양식, 심사위원 등 차이가 있으며 연구보고서로 제출 시, 졸업논문이 타 논문사이트에 기재되지는 않습니다. 4. 포트폴리오는 제출대상이 아닙니다. 별도의 문의가 있으실 경우, 유선전화(031-8005-2241~5)로 연락주시면 상세한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