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상담 1급 교육대학원 진학 문의 입니다.
작성자 안중현
날짜 2022.10.30
조회수 260
안녕하세요. 한문 교과 기간제 교사로 현재 3년 이상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모집요강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궁금해서 한번 문의를 넣었습니다.

1. 제가 상담 교사자격증을 갖추고자 전형을 보려하는데 1급 자격증 취득에 적합한지 궁금합니다.

기간제 교사로서 3년 이상 근무에 1급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데, 교과목은 한문입니다.

2. 제가 내년에 만약 기간제 교사의 자격이 아닌 경우에 등록금이나 진학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이 경우에도 제가 전형에 합격하면, 본교 교육대학원에 다닐 수 있는 걸까요?

일단 저는 단국대학교 한문교육과 졸업생이긴 합니다, 혹 이부분에 대해선 기간제 교원의 장학제도와 함께 적용이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3. 혹시 다른 교과목 (역사) 같은 경우는 3번에 대한 부분이 충족되지 않아서 본교 졸업생인 부분만으로는 합격해서 보강하여
자격을 취득할 수는 없는지요?

일단 안될 거라 생각하지만 3번은 한번 가능성을 두고 문의 해보았습니다.

전화 상담을 드리려했는데 계속 미뤄지다 보니 문의 공간이 있어서 궁금한 점을 물어 보았습니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교육대학원2022.11.07 09:29:45

안녕하세요, 교육대학원 교학행정팀입니다. 먼저, 2급이상의 교사자격증(한문)을 소유하고 계시고 교육경력이 3년 이상 되신다면 기간제 교사로 재직 유무와 관계없이 상담심리 1급 지원이 가능하십니다. 또한, 장학금은 중복 지원이 불가하오니 보다 높은 장학금으로 신청하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 질문에 대해서는, 2급 교사자격증(역사)를 취득하고 싶다는 말씀이 맞으실까요 ? 이는 한문 전공으로 현직 교사에 재직하시며 역사교육을 부전공으로 입학하시면 가능하십니다. 다만, 상담심리와 동시에 이수는 불가하십니다.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공용메일(rydbr@dankook.ac.kr) 또는 유선전화 (031-8005-2241~5)로 연락하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