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교육봉사 질문드립니다.
작성자 국어교육(교육) 이상희
날짜 2015.08.30
조회수 1,533

 안녕하세요. 교육봉사활동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어 글을 올립니다.

 제가 '서울동행프로젝트' 봉사활동을 하려고 하는데 이곳을 통해서 봉사활동을 하는 것도 인정이 되는지 해서요.

 '서울동행프로젝트' 홈페이지 보니까 확인을 해보라는 내용이 있어서요.

 교육봉사활동으로 인정이 되는지와 봉사활동 프로그램이 다양한데 모두 인정이 되는지 아니면 안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어떤 프로그램인지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서울동행프로젝트' 홈페이지 내용입니다.

Q7. 동행프로젝트 봉사활동으로 사회봉사 학점, 교육봉사 학점 이수를 받을 수 있나요?
A7. 동행프로젝트 봉사활동으로 사회봉사 및 교육봉사 학점 인정을 받는 봉사자의 경우에는 다음의 경우를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사회봉사, 교육봉사 학점 인정의 경우 각 대학마다 학점 인정 기준 및 절차, 방법이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학 학점 신청 절차를 먼저 확인 하시고, 학교 측 담당자에게 먼저 동행프로젝트 활동의 학점 연계 여부와 연계 방법을 확인하고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실제 학교(초,중,고등학교)에서 수업지도를 한 내용의 봉사만 교육봉사로 인정되는 학교, 지역아동센터 및  도서관 활동을 인정해주지 않는 학교,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인정하지 않는 학교, 동행 활동 자체가 교육봉사로 인정되지 않는 학교 등 다양하니 이점 꼭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2. 교육봉사 학점 인정의 경우 동행 확인서 외에 별도의 양식(교육봉사 확인서)이 있는지 소속 대학 교직과정 담당자에게 문의 하신 후, 
    서류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수요처(학교)에서 발급 해드려야 하는 서류의 경우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학기말에 급하게 요청하는 경우에는 발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수고하세요^^


교육대학원2015.09.03 15:41:46

안녕하세요,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입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유선으로 문의주시면 자세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홈페이지 또는 유선(031-8005-2241~4)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