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설 사진

한상설 | 경영대학원 (법학관/대학원동)

  • 직급:
    부교수

교수소개

경영학 마케팅(마케팅 전략, 소비심리, 브랜드 등)을 수학하고 박사학위 취득 후 경영, 마케팅 분야 컨설팅을 시작, 다양한 산업과 업종의 기업체, 조직을 대상으로 수년간 컨설팅과 연구를 수행하였다. 실무적으로 발생하는 다양한 경영, 마케팅 문제와 이슈에 대한 최적 문제해결을 고민하면서 경영 및 조직성과에 기여하고자 활동하였다. 현재에도 끊이 없이 변화하는 경영, 마케팅 분야에서 새로운 이론과 방법론에 대한 연구뿐만 아니라 기업체 자문 등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 KMAC/KPC Consultant
- 일동후디스(주) 사외이사
- 매경교육센터 교수
- 우송정보 대학
- SBI's Technology Commercialization Training Course(in California, U.S) 등

ㅁ 학사 1991년 단국대학교
ㅁ 석사 1993년 단국대학교 경영학과
ㅁ 박사 1998년 단국대학교 경영학과

교육철학

우리가 배우고 가르쳐야 할 것은 '스스로 생각하는 법'이라고 생각한다. 경영(마케팅)학문 분야는 변화가 빠르고 종합적이면서 복잡한 요인들로 구성된 학문분야 중 하나이다. 다양한 경영(마케팅) 현상, 문제, 이슈 등에 대한 끊임없이 생각하고 질문하고 논의하면서 배움을 지속해 나가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 교육은 점차 가르치는 역할보다는 코칭, 체험/미래 설계, 문제 해결 등이 될 것이다.

학력

  • [1998] 박사 단국대학교 / 경영학과

주요경력

  • 우송정보대학 (2000-03-01)
  • 단국대학교 (2007-03-01)

주요연구분야

Marketing Strategy, Brand Strategy, Consumer Behavior,
Start-up Business, Technology Commercialization

컨설팅 가능 분야

Corporate portfolio strategy, New business planning, Biz modeling, Marketing strategy, Global marketing strategy, Brand management, Technology Commercialization, etc.

연구업적

  • 일반논문[20230927] B2B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도입이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역량과 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 브랜드 포지셔닝 조절효과
  • 일반논문[20230630] 온라인 구독 서비스 편익이 신뢰 및 지속 이용에 미치는 영향: 1인 가구 조절 효과
  • 일반논문[20230228] B2B 온라인 셀링 관리요인이 브랜드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30131] 모바일 쇼핑경험 가치가 브랜드 인게이지먼트에 미치는 영향 - 한·베트남 소비자 비교 -
  • 일반논문[20221220] 자치경찰제 도입이 시민의 치안서비스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20409] The Effect of eWOM Information Characteristics and Brand Community Experience Value on Brand Trust, Conversion
  • 일반논문[20220328] B2B 브랜드 이미지, 관계몰입 그리고 장기 지향성 영향관계 : 한·미 비교
  • 일반논문[20210815] e-구전 신뢰성, e-편리성이 B2B 관계몰입, 관계가치에 미치는 영향: B2B 브랜드 이미지 조절효과
  • 일반논문[20210328] 부정적·긍정적 브랜드 인게이지먼트가 온라인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200305] A Factors Effecting Online Social Decisions in Online Consumer Behavior
  • 일반논문[20200301] 온라인 구전정보 중립성과 맥락 유형이 온라인 네트워크 유대감에 미치는 영향: 미국과 중국 비교
  • 일반논문[20190601] 옴니채널 성향, 카테고리 지식, 구전정보 기대감, 사회적 결정이 고려상표군 형성에 미치는 영향 : 온라인 쇼핑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90501] 옴니채널 성향, 조절초점과 고려상표군 형성에 관한 연구
  • 일반논문[20180915] B2B 거래에서 브랜드가치, 관계가치, 시장지향성 그리고 성과에 관한 연구
  • 일반논문[20180701] Role of Online Social Decision When Purchasing NP : The Moderating Effect of NP Innovation
  • 일반논문[20180401] 글로벌 브랜드 소비행동에 대한 소비자 옴니채널 성향에 관한 연구
  • 일반논문[20180301] 산학협력에서 경로 의존성에 대한 연구 - 산업계의 자발적 참여 관점
  • 일반논문[20170901] SNS 구전정보특성이 브랜드 태도, 브랜드 이미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온라인 사회적 유대관계의 조절효과
  • 일반논문[20170301] 옴니채널 상황에서 브랜드 충성도에 관한 연구: 카테고리 지식 조절변수
  • 일반논문[20170201] 중소기업의 기술창업성과에 영향을 주는 요인: 시장지향성을중심으로
  • 일반논문[20160701] 옴니채널의 지각된 편리성과 유용성이 옴니채널 사용과소비자-브랜드 관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60301] 브랜드명 제시성과 브랜드 연상이 선호도 유창성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지역농산물 공동브랜드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60201] 기술창업의 산업구조, 기술특성 및 기술마케팅전략이 창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기술마케팅 전략 유형 조절변수
  • 일반논문[20150301] 경찰 서비스와 시민간의 구조적 관계 연구
  • 일반논문[20141201] 소비자의 구매의도 및 추천의향에 관한 연구-가공식품 원산지 인지상태의 조절변수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41201] 한국진출 글로벌 기업의 신속한 글로벌 성과에 관한 영향연구
  • 일반논문[20131230] 내부 고객만족과 외부 고객만족이 결속과 장기지향성에미치는 구조적 관계 연구- 주류도매상 사례 중심으로 -
  • 일반논문[20131130] 기업가 정신, 해외네트워크, 수출지원 정책이 신속한 글로벌화·에 미치는 영향-제품 표준화 조절변수로 -
  • 일반논문[20130930] 산업 환경 동태성과 브랜드 자산, 공급체인 위험관리, 결속의 구조적 관계 연구
  • 일반논문[20130630] 백화점 의류판매원의 서비스특성과 관계형성 과정에서 감정적 만족의 인과적 역할
  • 일반논문[20130228] 미용서비스의 종업원특성이 서비스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30228] 내부역량 및 수출지원정책 그리고 해외네트워크 역량이 신속한 국제화에 미치는 영향 연구 - 기업유형 조절변수로 -
  • 일반논문[20121230] B2B 시장에서 고객자산 형성 요인과 의존성, 신뢰에 대한 연구
  • 일반논문[20120228] 인지된 위험, 사이트 품질, 소비자 개인성향이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소셜 커머스 사이트를 중심으로 -
  • 일반논문[20111230] 중소기업의 수출지원정책이 글로벌 지향성 및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일반논문[20110330] Web2.0환경에서 소비자 특성이 지식 공유, 브랜드 기대와 소비자-브랜드 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일반논문[20100630] B2B 산업에서 구매자 인식이 장기적 거래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일반논문[20100228] CEO평판, 기업홍보, 제품혁신이 브랜드 자산과 고객-브랜드 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벤처기업 대상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20100228] 패밀리레스토랑 업종별 선택속성과 만족에 관한 연구: 중식.이태리식.미국식.씨푸드 패밀리 레스토랑 비교
  • 일반논문[20091230] 고객자산 형성요인과 점포선택 모형에 관한 연구 - 백화점과 패밀리레스토랑 재방문 사례를 중심으로 -
  • 저서/역서[200906] 마케팅전략 실천 툴
  • 학술발표[20130427] 백화점판매원의 서비스 특성과 관계형성 과정에서 감정적만족의 인지적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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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퍼스별 교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