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

게시판 상세 내용을 볼 수 있는 페이지
2025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 심사 계획 안내
category 분류 공지 / 논문
person_book 작성자 경영대학원/정보융합기술·창업대학원 교학행정팀
date_range 날짜 2025.10.16 (수정일 : 2025.11.02)
visibility 조회수 90
attach_file 파일첨부

공지. 2025- 후기 학위논문(본) 심사 계획안내.pdf

붙임1. 표절방지시스템(카피킬러) 매뉴얼.pdf

정보융합기술·창업대학원

2025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 본심사 일정

 

학위논문 (본)심사 일정 안내

 

일정

내용

비고

2025.10.24()

~

2025.11.01()

 

학위논문심사 신청(원생)

원생 : 웹정보 신청 후 제출 서류 교학행정팀 제출

제출서류

학위논문심사신청서(웹정보출력)

연구윤리준수확인서(웹정보출력)

논문심사비 입금 : 1인당 100,000

심사위원 추천(주임교수)

학과 주임교수께서 제출

(심사위원추천서(붙임2)-주임교수께서 작성 후 제출

2025.11.04()

학과별 본심사 일정 및

추천 심사위원 명단 제출

2025.11.22()

~

2025.11.29()

학위논문 본심사 실시

주임교수께서 학과별 자체계획 수립 후 시행

원생은 학과별 ()심사 일정을 반드시 확인

2025.11.22()

~

2025.12.06()

학위논문 제목 변경 신청

원생 : 웹정보 신청 학사정보 대학원논문

논문제목변경신청 신규 신청

지도교수 및 본인서명 교학행정팀 제출

2025.11.24()

~

2025.11.29()

학위논문 심사 결과보고서 제출

학과 주임교수께서 수합 제출

표절검사 결과확인서 제출

원생 : 표절검사 시행 결과 출력

지도교수 및 본인서명교학행정팀 제출

2025.12.22()

~

2026.01.02()

(세부일정 추후안내)

학위논문 등록 및 인쇄본 제출

원생: 원문 파일 온라인 등록

인쇄본 및 구비서류 도서관 제출

(교학행정팀 인쇄본 제출 X)

*도서관 일정에 따라 변동 가능성 있음

 
학위논문 (본)심사 세부 사항

가. 학위논문심사 신청

   1) 논문심사 신청방법 : 개인별 웹정보시스템에서 신청


웹정보시스템 접속 [학사정보]-[대학원논문]-[논문심사신청] 논문제목(국문/영문) 입력[신청] 클릭

학위논문심사신청서와 연구윤리준수확인서 출력 본인, 지도교수, 주임교수 서명 교학행정팀(대학원동 511) 제출


    2) 제출서류

학위논문심사신청서 1(웹정보에서 출력)

연구윤리준수확인서 1(웹정보에서 학위논문심사신청서 출력 시 자동으로 출력됨)

논문심사비 입금 : 100,000

입금기한 : 2025.10.24.() ~ 2025.11.01.()

입금계좌 : 우리은행 1006-380-471252, 예금주 : ()단국대학교

입금시 전공명과 학생 본인성명을 기재하여 입금하여야 함 (-방송영상미디어학과 김단웅의 경우방송-김단웅으로 입금요청)

심사용 논문 3(심사위원에게 직접 제출)

심사용 논문은 심사위원이 확정된 후 학생 본인이 각 심사위원에게 심사일 7일 이전까지 1부씩 전달하여야 함

. 학과별 ()심사 시행 안내

1) ()심사기간 : 2025.11.22.() ~ 2025.11.29.()

2) ()심사는 각 학과별 자체 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함

3) ()심사를 신청한 원생은 반드시 학과 주임교수께 심사일정 및 선정된 논문심사위원을 확인하여야 함. 

. 논문제목 변경 신청

     1) 신청기간 : 2025.11.22() ~ 2025.12.06()

     2) 신청 방법


웹정보시스템 접속 [학사정보]-[대학원논문]-[논문제목변경신청] 신규 수정 저장 신청서 출력

신청서에 심사위원장, 지도교수, 주임교수, 신청자 본인의 서명 교학행정팀 제출(학생 직접 제출)


. 표절검사결과 확인서 제출

     1) 제출기간 : 2025.11.24.() ~ 2025.11.29.()

     2) 제출장소 : 정보융합기술·창업대학원 교학행정팀(대학원동 511)

     3) 제출방법


홈페이지(PORTAL)로그인 이러닝 표절방지시스템 문서업로드 문서평가논문제목 입력 파일첨부 문서유형(학위논문 선택)

평가하기 결과 다운로드 출력(발급형태:기본보기) 출력된 표절검사결과확인서에 지도교수 및 본인 서명 후 교학행정팀 제출


. 학위논문 등록 및 제출(퇴계기념중앙도서관, 원생이 제출)

     1) 학위논문 원문파일 등록

               ◦학위논문 체제를 갖춘 Full-text 파일(PDF)

               ◦등록방법(학술정보유통시스템(dCollection)에 제출자가 직접 업로드)


dCollection 접속→② 우측 상단 로그인을 클릭하여 ID/비밀번호 입력(웹정보시스템과 별도로 학번과 생년월일 8자리(기본값)으로 되어 있음)

→③ [학위논문제출] 클릭→④ 제출자 정보 입력→⑤ 원문파일 업로드(원문 업로드 시 논문정보(=메타데이터) 일부는 자동으로 추출)

→⑥ 논문정보 등록 →⑦ 저작권 동의→⑧ 논문정보 최종 확인→⑨ 제출→⑩ 저작권동의서 1부 출력 후 서명하여 인쇄본과 함께 도서관에 제출


    ◦학위논문 등록 및 제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dCollection 제출자 화면의 자료제출 매뉴얼을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학위논문 인쇄본 제출

) 학위논문 제출

제출항목 : 인쇄본 3(인준지 원본 1+ 복사본 2), 저작권동의서 1

[저작권동의서]는 원문파일에 대해 도서관 승인 이후 dCollection에서 출력 가능

제출장소 (양 캠퍼스 교차 제출 가능)

죽전캠퍼스 : 퇴계기념중앙도서관 3층 로비 접수처

문의 : 퇴계기념중앙도서관 학술정보지원팀(031-8005-2344)

천안캠퍼스 : 율곡기념도서관 2층 사무실

문의 : 율곡기념도서관 학술정보운영팀(041-550-1623)

) 교학행정팀에는 인쇄된 학위논문을 제출하지 않음

3) 학위논문 인쇄본 제출기한 : 2025.12.22.() ~ 2026.01.02.()

(상기 일정은 도서관의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arrow_drop_up 다음글 2025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심사 일정 및 장소 안내
arrow_drop_down 이전글 9.27(토) 수시모집 실기고사 관련 교통 혼잡 및 주차난 예상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