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20학년도 1학기 등록금 관련 안내
분류 공통
작성자 보건복지대학·정책경영·보건복지대학원 교학행정팀 정지윤
날짜 2020.07.16
조회수 757


공 지 사 항


 우리 대학은 최근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하여 학부 재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특별재난장학금명목으로 2020-1학기 학부 등록금의 10%를 반환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다만, 대학원의 경우 등록금 대비 장학금 지급률이 40~50%에 달하여 학부에 비해 월등히 높을 뿐만 아니라 대학원의 등록금 명목은 전문적인 학위 취득을 목적으로 장학금, 교직원인건비, 강의료, 논문지도 비용으로 한정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등록금 수입 대비 지출비용이 초과하는 상태입니다.

그 외에 학생활동, 각종 행사 지원, 공간사용 및 공공요금 등은 등록금 이외에 대학의 별도재원이 추가 투입되고 있어 등록금반환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아 안타깝게도 이번 등록금반환 대상에서 대학원 재학생을 제외하게 되었습니다.

타 대학의 사례 또한 우리와 다르지 않다는 점을 고려해주시고, 재학생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우리 대학은 오는 2학기에 코로나19의 재확산에 대비하여 실시간 화상강의 플랫폼, 동영상 녹화강의 인프라 구축 등 대학원 재학생 여러분의 학업과 연구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합니다. 대학원 교직원과 재학생 여러분의 큰 이해를 구하며, 건강하고 유익한 여름방학 되시기를 바랍니다.



2020.7.16.


정책경영대학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