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학
소개
21세기는 문화예술 상품의 대량생산과 소비의 시대이다. 즉 감성을 사고파는 감성의 시대인 것이다. 또한 문화예술품은 생산국의 정체성을 담지 할 뿐만 아니라 한 국가 경 제의 한 축을 이루는 산업적 성격을 가진다. 이에 본 학과는 인문과학, 사회과학, 자연 과학의 예술과 융합이라는 학문의 통섭을 통하여 새로운 길을 모색하고 있다. 그런 의 미에서 본 학과 지원에는 학부의 전공에 제한을 두지 않으며 문호를 개방하고 있다.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동 하고 있는 현업인이나 또 이 분야에 진출 하고자하는 사람, 더 나아가서는 예술을 향유하는 주체로써 이해의 폭을 넓혀 문화인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자 하는 모든 이에게 문호를 개방한다.전공소개
각 지방자치단체 문화예술관련 공무원, 각 사회단체 문화예술관련 현업종사자, TV/cable, 신문 등 언론매체종사자, 음악, 연극, 뮤지컬, 극단, 영화산업, 지역축제, 이 벤트 문화는 물론 여타 다른 장르 예술분야 종사자들의 재교육과 이 분야에 취업 을 원하는 지원자를 위하여 각 분야의 최고 실무전문가와 전공교수로 강사진이 구성 되어 있다.
전문 리더양성이라는 교육목적에 부합하기 위하여 이론과 실무 현장교육 중심으로 모 든 교과목이 구성되어 있다.
문화예술학과 주임교수
성명 | 이희성 | |
소속 | 정책경영대학원(천) | |
최종학위(대학) | 박사(경기대학교) | |
| lhmn1@hanmail.net | |
연구실 / 전화번호 | 사회과학관 326호 / 041-550-3318 |
교수현황
교수명 | 전공 | 담당과목 |
---|---|---|
최배석 | 영화, 문화예술 콘텐츠 | 영화이해, 예술과행복론, 문화콘텐츠와창의산업 |
이희성 | 축제, 이벤트 관광 | 문화예술이론세미나, 문화축제이벤트디자인, 문화예술축제론 |
이찬 | 예술경영 | 예술경영의 이론과실제, 문화예술경영전략, 문화공간프로그램기획론 |
이화형 | 문화예술 | 동아시아문화예술론, 한류와문화예술콘텐츠세미나, 문화산업론 |
김병곤 | 전통문화 | 한국전통문화예술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