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학

  • 소개

    21세기는 문화예술 상품의 대량생산과 소비의 시대이다. 즉 감성을 사고파는 감성의 시대인 것이다. 또한 문화예술품은 생산국의 정체성을 담지 할 뿐만 아니라 한 국가 경 제의 한 축을 이루는 산업적 성격을 가진다. 이에 본 학과는 인문과학, 사회과학, 자연 과학의 예술과 융합이라는 학문의 통섭을 통하여 새로운 길을 모색하고 있다. 그런 의 미에서 본 학과 지원에는 학부의 전공에 제한을 두지 않으며 문호를 개방하고 있다.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동 하고 있는 현업인이나 또 이 분야에 진출 하고자하는 사람, 더 나아가서는 예술을 향유하는 주체로써 이해의 폭을 넓혀 문화인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자 하는 모든 이에게 문호를 개방한다.
  • 전공소개

    각 지방자치단체 문화예술관련 공무원, 각 사회단체 문화예술관련 현업종사자, TV/cable, 신문 등 언론매체종사자, 음악, 연극, 뮤지컬, 극단, 영화산업, 지역축제, 이 벤트 문화는 물론 여타 다른 장르 예술분야 종사자들의 재교육과 이 분야에 취업 을 원하는 지원자를 위하여 각 분야의 최고 실무전문가와 전공교수로 강사진이 구성 되어 있다.

    전문 리더양성이라는 교육목적에 부합하기 위하여 이론과 실무 현장교육 중심으로 모 든 교과목이 구성되어 있다.


문화예술학과 주임교수

성명

이희성

소속

정책경영대학원(천)

최종학위(대학)

박사(경기대학교)

E-mail

lhmn1@hanmail.net

연구실 / 전화번호

사회과학관 326호 / 041-550-3318


교수현황

교수명 전공 담당과목
최배석 영화, 문화예술 콘텐츠 영화이해, 예술과행복론, 문화콘텐츠와창의산업

이희성

축제, 이벤트 관광

문화예술이론세미나, 문화축제이벤트디자인, 문화예술축제론

이찬

예술경영

예술경영의 이론과실제, 문화예술경영전략, 문화공간프로그램기획론

이화형

문화예술

동아시아문화예술론, 한류와문화예술콘텐츠세미나, 문화산업론

김병곤

전통문화

한국전통문화예술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