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경매법

  • 전화번호: 041-550-3325
  • 소개

    본 학과는 1996년 정책경영대학원 설립과 동시에 개설되어 그동안 국회의원 및 고등검찰청 검사장 등을 배출한 법학분야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국외 MOU 대학 (중국산동대, 미국 위스콘신대 등)과의 특별방문학습을 통하여 전문심화 연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단국대 부설 법학연구소와의 전공연계 학술행사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특수법무 전공,  경찰 전공, 그리고 국내 최초이며 유일한 부동산경매법학 전공과정을 신설하여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전문인력 양성에 집중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 전공소개

    행정학 전공 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지방의회, 지방공기업 등 공공조직의 경영관리 및 공공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조직, 인사, 재무, 정보화 등의 기본교과목과 문제해결을 위한 진 단·분석·평가·기획 등의 심화과목 운영을 통한 전문행정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경찰법학 전공은 각종 재해와 재난, 범죄 등으로부터 국가와 지역사회, 시민들을 안전하게 지키고 보호 하는데 필요한 정치, 행정, 법률, 정책 등의 전문지식과 책임감, 도덕성, 봉사성, 창의 성 등의 기본소양을 갖춘 경찰관련 전문행정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특히 국내 최초이며 유일한 부동산경매법학 전공은 부동산경매에 관한 체계적이며 실무적인 교육수요 및 영역 확대에 따라 실체법과 절차법의 이론과 실무지식을 겸비하고 국제화 시대에 대비할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의 배출에 주력하고 있다. 부동산경매분석 전공의 졸업생들은 법조 및 금융, 공기업 및 사기업, 건설업, 감정평가, 부동산중개업, 연구원이나 박사과정 진학, 평생직장 등 공공조직과 일반기업 등 다양하게 진출하고 있다. 그리고 부동산경매분석의 권리실현 및 재산권보호 등의 문제해결을 위해 필요한 부동산집행절차 및 권리분석 등의 기본교과목과 문제해결을 위한 특수권리분석, 실체법과 절차법의 권리분석, 특수사례연구, 판례분석 등의 실용적인 심화과목 운영을 통하여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특수법무학과 주임교수

성명

신유호

소속

정책경영대학원

최종학위(대학)

행정학박사(단국대학교)

E-mail

enyouho@dankook.ac.kr

연구실 / 전화번호

사회과학관 202-02호 / 041-550-3319


교수소개

교수명

전공 담당과목

신유호

행정 국토·지역계획/지역개발·균형발전/정부간재정관계

이영행

부동산·도시계획

부동산경매투자 사례연구/ 도시계획이론 및 실무

이종혁

부동산

부동산경매와 부동산 개발 관리연구/ 특수물건 경매

박용덕

부동산

특수경매낙찰론/ 부동산 공매절차와 실전사례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