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21학년도 2학기 재학생 최종등록 안내
작성자 교육대학원/특수교육대학원 교학행정팀 김유진
날짜 2021.09.14
조회수 540

2021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관련 안내입니다.
다음 사항을 자세히 읽어보신 후 등록금을 기한 내에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1. 등록기간 및 고지서 출력

구 분 등록기간 고지서 출력 기간 비고
재학생 9.27(월) ~  9.29(수) 9.13(월) 부터  

수업연한초과자

9.15(수) ~ 9.19(일)

 9.13(월) 예정

가. 등록금 고지서는 별도로 우편발송 하지 않으며, 홈페이지 및 웹정보에서 확인 및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나. 가상계좌 이체 가능시간 : 00:01 ~ 23:59 (등록기간 내에만 이체 가능)
다. 신용카드 납부는 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라. 등록금 납부 후 실시간 확인가능 함에 따라 별도의 등록완료 문자(SMS/PUSH)는 발송하지 않습니다.

마. 등록금 고지서 출력
  - PORTAL→로그인→웹정보→학사정보→등록관리→등록금고지서출력
  - 홈페이지→중앙→공지사항(DKU NOTICE)→2021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 안내→등록금고지서출력
  - 홈페이지→중앙 우측→주요서비스 보기→등록금고지서출력


2. 등록금 납부 방법

가. 계좌이체 납부 : 우리은행 가상계좌를 이용한 계좌이체 납부바랍니다.
  - 모바일 APP,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및 CD/ATM기를 통한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이체바랍니다.
  - 타 금융기관에서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이체 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계좌이체 가능시간 : 00:01 ~ 23:59 (계좌 이체 가능시간 필히 확인바랍니다.)
  - 가상계좌 이용 유의사항
    ㆍ학생 개인별 고유계좌 : 등록금 수납 이외의 용도로 사용 불가합니다.
    ㆍ1회만 이체 가능 : 등록금과 납부할 선택경비(학생회비, 동창회비)를 합산하여 한번에 이체
    ㆍ고지서의 납부금액과 이체금액이 일치하는지 확인한 후 이체바랍니다.
    ㆍ예금주(수취인)명이 고지서의 학생명과 일치하는지 확인한 후 이체바랍니다.
    ㆍ이체 시 보내는 사람이 학생명의가 아니어도 가능합니다.

나. 은행지점 방문 납부
  - 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고 우리은행(전국)에 직접 방문하여 납부바랍니다.

다.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승인자 납부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본교 등록기간 중 대출 실행(09시 ~ 17시)시 가상계좌로 납부됩니다.
  - 본교 등록기간 중에 대출 미실행시 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 관련 문의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및 홈페이지(www.kosaf.go.kr)
    ㆍ 대학원 교학처 교학행정팀(031-8005-2203)

마. 선택경비 납부
  - 학생회비 및 동창회비는 자율 선택사항으로 납부를 원하지 않을 경우 등록금만 납부할 수 있습니다.
  - 학생회비 및 동창회비 납부를 원할 경우 등록금과 합산하여 한번에 납부하여야합니다.
  - 등록금 납부 후에는 은행을 통한 추가납부 불가능합니다.
  - 등록금만 납부 후 선택경비를 추가 납부하고자 할 경우 개강 후 아래 부서로 방문 납부바랍니다.
    ㆍ학생회비-대학원 : 특수교육대학원 총학생회실(카카오뱅크 3333204093699 황미숙)
    ㆍ동창회비 : 단국대학교 총동창회(031-898-2516,2518,2519)

바. 신용카드 납부는 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사. 입금 오류 시 문의 : 재무회계1,2팀(죽전:031-8005-2166,2167)


3. 등록금 납부 확인 방법 안내

가. 등록금 납부 확인 : 실시간 등록 확인 가능합니다.
  -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납부한 경우 : 이체 완료 후 (이체완료 후 30분~60분 후 등록 확인 가능)
  ㆍ 홈페이지→로그인→인터넷증명→납입금증명서
  ㆍ PORTAL→로그인→웹정보→학사정보→등록관리→등록금납부내역조회
  ㆍ 우리은행 사이트→로그인→공과금→등록금→납부내역조회
나.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유선 상으로 등록금 납부 확인을 알려드릴 수 없습니다.
다. 등록금 납후 후 실시간 확인가능 함에 따라 별도의 등록완료 문자(SMS/PUSH)는 발송하지 않습니다.


4. 기타 사항

가. 등록 후 휴학
  - 등록금을 납부하고 휴학하는 경우, 복학하는 학기에 휴학당시 납부한 등록금이 이월되어 등록금대체 되므로 복학하는 학기에는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습니다. (등록금 대체 시 등록금 인상 및 인하에 따른 추가 납부 및 환불은 없음)
  - 등록금 납부 내역 조회 : PORTAL→로그인→웹정보→학사정보→등록관리→등록금납부내역조회
나. 미등록 후 휴학
  -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휴학하는 경우, 고지서의 장학금이 취소됩니다.
다. 휴학 관련 안내(학사 공지사항 참조바랍니다.)
  - 개강일 전 휴학(등록, 미등록 휴학 가능) : 2021.8.29(일) 까지
  - 개강일 후 휴학(등록 휴학만 가능) : 2021.8.30(월) ~ 2021.9.28(화) 까지
라. 수업연한초과자는 개강 후 수강신청 정정/철회기간 종료 후 최종 납부금액이 확정됩니다.
마. 등록금 납부 후 등록금고지서 출력은 불가하며, 납입금영수증으로 대체됩니다.


5. 관련 업무별 문의처

가. 특수교육대학원 교학행정팀(등록관련) 031-8005-2273~4
나. 동창회비(총동창회 입회비) : 총동창회 031-898-2516,2518,2519
다. 입금 오류 : 재무회계1,2팀 (죽전 031-8005-2166,2167, 천안 041-550-1411,1412)




재 무 관 리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