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공통]학생증 발급 및 사용 종합 안내
작성자 교학행정팀
날짜 2022.04.05 (최종수정 : 2022.04.08)
조회수 688

1. 관련근거 : 학생생활규정 제2장 학생증

2. 위와 관련하여 학생증(ID카드)의 원활한 발급과 사용을 위해 종합안내를 드리오니 학부생에게 안내될 수 있도록 협조 바랍니다.


  가. 학생증 이원화 : 22학년도부터 금융기능을 미포함한 학생증을 추가 적용하여 기호에 따라 선택 발급 가능

                           (아래 표 참조)

학생증구분

이미지컷

주요기능

금융기능
포함

(체크카드)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2f880002.b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423pixel, 세로 272pixel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2f880003.b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420pixel, 세로 273pixel

교내 건물 출입

우리은행 금융계좌를 통해 체크카드와 교통카드 활용

금융기능 미포함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2f8823e3.b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912pixel, 세로 575pixel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2f880001.b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902pixel, 세로 569pixel

교내 건물 출입만


  나. 신규 및 재발급 절차

    1) 신규발급 : 플라스틱(실물) 학생증 발급 이력이 있어야 모바일 학생증 사용이 가능함

학생증구분

신분

발급방법

비고

금융기능
포함

(체크카드)

22학년도

·편입생

우리WON뱅킹에서 신청 후 희망 수령지에서 본인이 직접 수령

- 신청기한 : 531일까지

상세절차 : 링크 참조

앱에서 발급 불가하거나 신청기한을 초과한 경우, 우리은행 단국대 지점 방문

22학년도 이전

·편입생

우리은행 단국대학교 지점 방문하여 학생증 수령한 후 지참하여 단소리CS센터 방문 및 기능 활성화

- 신분증 지참 필수

금융기능 미포함

무관

단소리CS센터 방문하여 즉시 발급

- 신분증 지참 필수


    2) 재발급

학생증구분

신분

발급방법

비고

금융기능
포함

(체크카드)

무관

우리은행 단국대학교 지점 방문하여 분실/훼손 신고 후, 학생증 수령한 후 지참하여 단소리CS센터 방문 및 기능 활성화

- 신분증 지참 필수

- 훼손으로 인한 재발급 시, 반드시 단소리CS센터에 훼손된 학생증을 반납해야 함

금융기능 미포함

단소리CS센터 방문하여 즉시 발급


    3) 유의사항

      가) 대리인 신청 불가

      나) 학생증 사진 변경 : 교학행정팀에서 변경 후 재발급 절차에 따라 진행

      다) 대학원생의 재발급 절차는 학부생과 같으며, 2학기에 신규 발급 절차 별도 공지 예정

      라) 부서별 연락처

부서명

캠퍼스

위치

연락처

비고

단소리CS센터

죽전

범정관 1118

031-8005-2493~5

 

천안

학생회관 극장동 322

041-550-1372~4

우리은행

단국대지점

죽전

혜당관 224

031-8005-4021(210)

체크카드 발급 및 사용문의

천안

율곡기념도서관 B1004

041-562-3131(212)

우리은행 콜센터

공통

1588-5000, 1599-5000 * 022번 입력

우리카드 콜센터

1588-9955, 1599-9955


  다. 교내 호실별 출입권한

    1) 출입권한 부여방법 : [붙임] 참조

캠퍼스

관련문서

호실 출입권한 부여요청

죽전

총무인사팀-1402(2020.04.16.)
신규 신분증 사용 안내

교학행정팀에서 호실사용등록 및 RF카드발급 신청서

양식 작성하여 대학원동(105) 종합상황실에 제출

[신청서접근경로] 포털포털자료실서식자료실총무No.22

천안

총무팀-855(2021.06.30.)
천안캠퍼스 통합경비시스템 출입권한 신청 및 해지 안내

학부생은 호실 출입권한 부여 제외


    2) 출입불가 유형별 대처방안

출입불가유형

상세요인

대처방안

출입 기간 만료

출입권한 최초 부여 당시 요청한 출입 기간 만료

소속부서에서 출입권한 부여 재신청

주카드 설정 확인

단국대 모바일 앱 내 주카드 설정이 모바일 카드인 경우 플라스틱 카드로 출입 불가

단국대 모바일 앱 내 주카드 설정을 플라스틱 카드로 변경 후 30분 뒤 재출입 시도 (11회만 변경 가능)

학생증 파손

플라스틱 카드의 코일 또는 칩이 파손된 경우 출입 단말기 인식 불가

학생증 재발급


    3) 실시간 출입관리
      가) 죽전 : 통합경비상황실 (031-8005-2858~9)

      나) 천안 : ADT캡스상황실 (041-550-1376~7)



CS경영센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