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전공) | 프로그램명 | 목적 및 주요내용 | 참여대상 및 학생수 | 운영시기 |
유아특수교육 | 2016-춘계 유아특수교육 학술제 | 유아특수교육 현장을 위한 심리운동의 의의 / 자신감을 키워주는 심리운동 | 유아특수교육전공 18명 | 2016.05.16 |
초등특수교육 | 2016-춘계 초등특수교육 학술제 | 장애인 가족지원 / 대화준비, 부모이해, 장애아동 부모 이해, 대화의 안내 기능 | 초등특수교육전공 17명 | 2016.05.16 |
중등특수교육 | 2016-춘계 중등특수교육 학술제 | 특수교육 교육과정 개정으로 인한 세미나/세미나후 교수님과 중등특수교육의 발전방향에 대한 논의 | 중등특수교육전공생 25명 | 2016.05.02 |
언어치료 | 2016-춘계 언어치료 학술제 | 뇌성마비 아동의 언어치료/언어치료 전공은 의사솥옹장애를 가진 아동과 성인을 대상으로 진단 및 평가 | 언어치료전공생 31명 | 2016.05.27 |
물리.작업치료 | 2016-춘계 물리작업치료 학술제 | 재활치료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 물리작업치료전공생 19명 | 2016.05.09 |
심리치료 | 2016-춘계 심리치료 학술제 | 아름다운 소통/삶을 풍요롭게 하는 비폭력대화 | 심리치료전공생 58명 | 2016.05.09 |
직업재활교육 | 2016-춘계 직업재활교육 학술제 | 직업평가/직업평가는 직업재활서비스의 적격성을 판정하고 내담자의 취업 및 삶의 질 향상 | 직업재활교육전공생 10명 | 2016.04.18 |
장애인평생교육 | 2016-춘계 장애인평생교육 학술제 |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다양성 연구/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구성요소 및 다양성 | 장애인평생교육전공생 10명 | 2016.05.02 |
학습장애.난독증교육 | 2016-춘계 학습장애난독증교육 학술제 | 학습장애 진단과 치료프로그램/치료현장에서의 실제 | 학습장애난독증교육전공생 6명 | 2016.05.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