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학기 전공별 학술제>
대상(전공) | 프로그램명 | 목적 및 주요내용 | 참여대상 및 학생수 | 운영시기 | 유아특수교육, 초등특수교육, 중등특수교육, 언어치료, 물리.작업치료, 심리치료, 직업재활교육, 장애인평생교육, 학습장애.난독증교육 | 특수교육대학원 공동 주관 국제 저명 학자 초청 학술대회 | 다양한 언어권에서의 읽기와 쓰기의 어려움 | 특수교육대학원생 34명 | 2019.07.24 | 유아특수교육 | 2019-1학기 유아특수교육 학술제 | 유아통합교육의 연구 방향성 탐색을 위한 연구 동향 분석 | 유아특수교육전공생 32명 | 2019.05.30 | 유아특수교육 | 2019-1학기 유아특수교육 학술제 | 성공적인 유아통합교육 운영의 실제 | 유아특수교육전공생 32명 | 2019.05.31 | 초등특수교육 | 2019-1학기 초등특수교육 학술제 | 특수교육 현장 전문가의 새로운 도약 교육과정 통합의 연구와 실제 | 초등특수교육전공생 6명 | 2019.05.27 | 초등특수교육 | 2019-1학기 초등특수교육 학술제 | 특수학급 발달장애 학생을 위한 평가조정 방안 | 초등특수교육전공생 6명 | 2019.05.27 | 중등특수교육 | 2019-1학기 중등특수교육 학술제 | 학생중심 IEP수립 및 운영의 실제 | 중등특수교육전공생 17명 | 2019.05.01 | 중등특수교육 | 2019-1학기 중등특수교육 학술제 | 발달장애인 일자리와 사회적 경제 | 중등특수교육전공생 19명 | 2019.05.13 | 언어치료 | 2019-1학기 언어치료 학술제 |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 | 언어치료전공생 40명 | 2019.05.17 | 언어치료 | 2019-1학기 언어치료 학술제 | 아동학대 예방교육 및 신고의무자교육 | 언어치료전공생 40명 | 2019.05.17 | 언어치료 | 2019-1학기 언어치료 학술제 | 인용 및 참고문헌 작성법1,2 | 언어치료전공생 40명 | 2019.05.17 | 물리.작업치료 | 2019-1학기 물리작업치료 학술제 | 뇌성마비아동 연구 | 물리작업치료전공생 11명 | 2019.05.01 | 심리치료 | 2019-1학기 심리치료 학술제 | 발달장애 아동과 청소년의 성교육 및 성폭력 예방 | 심리치료전공생 47명 | 2019.05.27 | 심리치료 | 2019-1학기 심리치료 학술제 | 장애형제자매를 위한 심리적 지원의 실제 | 심리치료전공생 38명 | 2019.05.21 | 직업재활교육 | 2019-1학기 직업재활교육 학술제 | 장애인 전문가의 인권 감수성 | 직업재활교육전공생 15명 | 2019.05.01 | 장애인평생교육 | 2019-1학기 장애인평생교육 학술제 | 장애와 인권 그리고 변호의 현장 | 장애인평생교육전공생 15명 | 2019.05.01 | 학습장애.난독증교육 | 2019-1학기 학습장애난독증교육 학술제 | 난독증 특성과 교육지원방안 1, 2 | 학습장애난독증교육전공생 17명 | 2019.05.2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