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전공) | 프로그램명 | 목적 및 주요내용 | 참여대상 및 학생수 | 운영시기 |
유아특수교육 | 2016-추계 유아특수교육 학술제 | 장애아동 가족지원/현장역량을 중심으로 | 유아특수교육전공 18명 | 2016.10.31 |
초등특수교육 | 2016-추계 초등특수교육 학술제 | 2015 개정 교육과정 적용방안에 대해 논의함 | 초등특수교육전공생 14명 | 2016.11.14 |
중등특수교육 | 2016-추계 중등특수교육 학술제 | 2015 특수교육 교육과정과 독도교육 | 중등특수교육전공생 12명 | 2016.11.14 |
언어치료 | 2016-추계 언어치료 학술제 | 말소리 장애/표현 언어가 제한된 아동의 음운 및 음절 배열 치료의 실제 | 언어치료전공생 40 명 | 2016.11.11 |
물리.작업치료 | 2016-추계 물리작업치료 학술제 | 임상적 도수치료/임상에서 쓰이는 도수치료의 연구 | 물리작업치료전공생 20명 | 2016.11.28 |
심리치료 | 2016-추계 심리치료 학술제 | PTSD(외상후 스트레스성 장애)의 주요사례를 통한 상담방법 탐색 | 심리치료전공생 12명 | 2016.11.18 |
심리치료 | 2016-추계 심리치료 학술제 | 놀이치료/특수아동 중심의 놀이치료 접근 및 사례 | 심리치료전공생 10명 | 2016.11.19 |
심리치료 | 2016-추계 심리치료 학술제 | 현실치료/현실치료를 통한 현장 사례 및 상담 기법 | 심리치료전공생 12명 | 2016.11.25 |
심리치료 | 2016-추계 심리치료 학술제 | 심리운동/심리운동사의 전문성 강화 방안 | 심리치료전공생 17명 | 2016.11.26 |
심리치료 | 2016-추계 심리치료 학술제 | 사람공부 | 심리치료전공생 55명 | 2016.11.28 |
직업재활교육 | 2016-추계 직업재활교육 학술제 | 원예분야 직업의 이해와 활용 | 직업재활교육전공생 9명 | 2016.11.21 |
장애인평생교육 | 2016-추계 장애인평생교육 학술제 | 평생교육법 개정의 내용과 발전 과제 | 장애인평생교육전공생 7명 | 2016.11.14 |
학습장애.난독증교육 | 2016-추계 학습장애난독증교육 학술제 | 미국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현장 교육 지원 | 학습장애난독증교육전공생 10명 | 2016.11.05 |
학습장애.난독증교육 | 2016-추계 학습장애난독증교육 학술제 | 학습장애 아동의 사회성 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현장 역량 강화 | 학습장애난독증교육전공생 9명 | 2016.11.12 |
학습장애.난독증교육 | 2016-추계 학습장애난독증교육 학술제 | 학습장애 아동의 문제 행동 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현장 역략 강화 | 학습장애난독증교육전공생 5명 | 2016.1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