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1학기 현장역량 워크샵> 대상(전공) | 프로그램명 | 목적 및 주요내용 | 참여대상 및 학생수 | 운영시기 | 유아특수교육 | 특수교육 공학의 특수교육에의 활용 |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아이패드 어플리케이션 활용 연습을 포함한 명시적 전략 교수의 효과 | 유아특수교육전공 45명 | 2016.07.02 | 초등특수교육 | 학습장애학생의 전환 | 미국의 전국 데이터에 근거한 전환 연구 결과는 국내연구 및 현장에 다양한 시사점 및 문제들을 제공 | 초등특수교육전공 45명 | 2016.07.02 | 언어치료 | 현장역량강화를 위한 2016 단국 언어치료사 임상워크샵 | 사회성 촉진을 위한 소그룹언어치료 프로그램 | 언어치료전공 11명 | 2016.05.28 | 언어치료 | 현장역량강화를 위한 2016 단국 언어치료사 임상워크샵 | 구개열 언어치료 입문/비구개열로 인한 연인두 폐쇄부전과 말소리 문제 | 언어치료전공 15명 | 2016.06.18 | 언어치료 | 언어치료전공 초빙 워크삽 | 1차 듣기 중심이 청각장애 언어재활 | 언어치료전공생, 언어병리학과 67명 | 2016.06.21 | 언어치료 | 언어치료전공 초빙 워크삽 | 2차 뚱이쌤의 토이스토리 | 언어치료전공생, 언어병리학과 40명 | 2016.06.23 | 언어치료 | 언어치료전공 워크삽 | 학령기(대화기술 포함)/임상실습 | 언어치료전공생, 언어병리학과 17명 | 2016.07.07 | 언어치료 | 언어치료전공 워크삽 | 조음/조음음운장애 아동의 실습의 실제 | 언어치료전공생, 언어병리학과 17명 | 2016.07.11 | 언어치료 | 언어치료전공 워크삽 | 평가보고서 작성법 | 언어치료전공생, 언어병리학과 17명 | 2016.07.12 | 물리.작업치료 | 물리작업치료전공 세미나 | 소아아동의 정상발달과정과 장애아동의 발달과정 비교분석 | 물리작업치료전공생 20명 | 2016.07.23 | 심리치료 | 음악치료 특강 | 음악치료 이론과 실제 | 심리치료전공생 40명 | 2016.06.29 | 심리치료 | NLP(신경 언어 프로그래밍) 특강 | NLP 심리치료 전략 | 심리치료전공생 40명 | 2016.07.13 | 심리치료 | 이야기치료 워크숍 | 심리치료에서의 이야기치료 접근방안(1,2차) | 심리치료전공생 40명 | 2016.07.20 2016.07.21 | 학습장애.난독증교육 | 초등학교 고학년에게 읽기 유창성과 해독 능력이 읽기 이해에 미치는 영향 | 읽기이해와 음독간이 관련성, 읽기이해와 읽기유창성과의 관련성 등에 관한 최신 연구 동향 및 연구 데이터 발표 | 학습장애난독증전공생 20명 | 2016.07.0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