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2학기 현장역량 워크샵> 대상(전공) | 프로그램명 | 목적 및 주요내용 | 참여대상 및 학생수 | 운영시기 | 유아특수교육 | 특수교육지원센터이 운영과 실제 | 장애영유아 진단평가를 중심으로 | 유아특수교육전공생 44명 | 2019.11.04 | 초등특수교육 | 특수교육 교육과정과 수업 | 내 수업 바라보기'를 통한 수업 전문성 향상 | 초등특수교육전공생 5명 | 2019.12.09 | 중등특수교육 | 스트래칭을 통한 장애 학생의 바른 자세 교정방법 | 장애별 스트레칭 방법 및 주의사항, 바른자세를 위한 교정방법 | 중등특수교육전공생 26명 | 2019.12.09 | 중등특수교육 | 중도중복장애학생의 일반학교 중심 통합교육 | 교실배치, 학습자 결과 및 기타 요인 간의 관계 검토 | 중등특수교육전공생 26명 | 2019.11.11 | 언어치료 | 현장역량중심 언어치료 임상관찰 | 임상관찰이란? | 언어치료전공생 12명 | 2019.11.27 | 언어치료 | 언어치료전공 초빙 워크샵 | 장애아동의 놀이와 상호작용 | 언어치료전공생 55명 | 2019.12.18 | 언어치료 | 언어치료전공 초빙 워크샵 | 음성치료의 실제 | 언어치료전공생 42명 | 2019.12.26 | 언어치료 | 언어치료전공 워크샵 | 평가보고서 작성법, 부모상담, 학령전기 평가 및 치료 | 언어치료전공생 10명 | 2020.01.02 | 언어치료 | 언어치료전공 워크샵 | 치료보고서 작성볍, 학령기 평가 및 치료 | 언어치료전공생 10명 | 2020.01.03 | 물리.작업치료 | 지체장애 아동의 진단과 평가 | 지체장애 아동에 대한 근거기반의 정확한 지난과 평가 | 물리작업치료전공생 7명 | 2019.12.09 | 심리치료 | 성인기 발달장애인의 성인권 교육 | 성인기 발달장애인의 삶,인권, 교육의 실제 | 심리치료전공생 16명 | 2019.12.23 | 장애인평생교육 | 성인기를 통한 성인 장애인 시민역량 강화 지원 | 장애와 성에 대한 보편적 권리이해와 일상속 성인지 감수성 향샹을 위한 관련 전문가의 자질과 노력 | 장애인평생교육생 5명 | 2019.12.09 | 학습장애.난독증교육 | 학습장애와 ADHD를 동반한 아동 중재방법 | 학습장애 아동중 ADHD 공병장애가 있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학습 교수 및 중재 기술습득 | 학습장애난동증교육전공생 8명 | 2019.12.1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