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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학년도 교수․학생 공동참여프로그램 ‘사제동행(師弟同行)’ 신청 안내
작성자 한문교육과 김헌
날짜 2021.10.19
조회수 43
파일명

추진배경

코로나19 지속에 따른 비대면 수업의 장기화로 재학생들의 소속감 결여가 우려됨. 이에 스승과

제자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사제 간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비교과 활동을 통해 함께 배우고

성장해 가는 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함

 

목적 및 기대효과

1. 재학생들의 적극적 참여를 통한 애교심 및 소속감 고취

2. 소속 학부() 및 전공에 대한 이해와 진로탐색의 기회 제공

3. 슬기로운 대학생활을 위한 사제 간의 정보 교류

4. 신입생들의 중도 탈락 방지 및 재학생들의 유지충원율 제고

 

기본계획

1. 행사기간 : 2021. 11. 13() ~ 30()

2. 행사방식 : 대면만남(off-line)을 통한 사제동행

3. 참여대상 : 재학생 및 전임교원

4. 팀 구 : 4(교원 1, 학생 3) / 동일 학부()에 한하며 중복 참여도 가능

  ※ , 백신접종 완료자(증명서 제출) 2명이 포함된 경우 최대 6(교원 1, 학생 5)

5. 지원금액

연번

구 분

인원/수량

지원금액

총 금액

비 고

1

지원금(개인)

4

(최대 6)

20,000

80,000

(최대 120,000)

2

지원금()

1

50,000

50,000

총 금액

130,000

(최대 170,000)

6. 선발팀(인원) : 60(360)

7. 프로그램 구성

  가. 학술연구 및 탐방 : 우리대학 및 전공과 관련된 지역 탐방

  나. 진로탐색 : 전공 관련 기업체 현장 방문 및 실습

  다. 체육활동 : 등산, 자전거 등 외부 체육활동

  라. 문화(스포츠)관람 : 영화(연극), 뮤지컬, 음악회, 전시회, 스포츠 경기 등 관람

  마. 봉사활동 : 봉사기관과 협의하여 소규모 봉사활동 진행

  바. 기타 : 학부()별 특성에 맞는 자체 프로그램

 

추진일정

 

연번

추진내용

추진일자

비 고

1

신청안내

21.10.18()

교학행정팀에 공문 발송

2

신청서 접수(학생)

21.10.18()~27()

학부()에서 수합 후 교학행정팀에 제출

3

신청서 제출(교학행정팀)

21.10.27()~28()

교학행정팀에서 최종 수합 후 학생팀에 공문 제출

4

서류평가

21.11.01()~02()

심사위원(학생처장 외 교원 2)

5

선발팀 발표

21.11.04()

포털공지 게시 및 선발팀(대표학생) 개별 안내

6

선발팀 교육

21.11.08()~12()

지원금 사용 관련 유의사항 등 안내

7

팀별 예산 지급

21.11.10()

최종 선발팀에 한하여 지급

8

사제동행 진행

21.11.13()~30()

행사 진행

9

결과보고서 접수

21.12.08()

팀별 결과보고서 작성 후 학생팀에 제출

 

신청방법 및 선발

1. 신청기간 : 2021. 10. 18() ~ 27() 15:00 까지

2. 신청방법 : 소속 학부() 사무실에 제출(E-mail 제출 가능)

  ※ 각 단과대학 교학행정팀에서 최종 수합 후 학생팀에 제출

EMB00002e0438fe

3. 제출서류 : 신청서(팀 소개, 활동계획, 예산신청내역 등) / [붙임 1] 참고

4. 선발방법 : 서류평가

팀 구성

활동목적

계획서의 적절성

기 타

총 점

10

30

40

20

100

  ※ 행사 취지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선발대상에서 제외

5. 평가기간 : 2021. 11. 01() ~ 02()

6. 평가위원 : 학생처장 외 교원 2

7. 선발팀 발표 : 2021. 11. 04() 예정 / 포털공지 게시 및 선발팀(대표학생) 개별 안내

8. 선발팀 교육 : 2021. 11. 08() ~ 12() / 선발팀에 한하여 별도 안내

 

선발팀 지원사항

1. 지원금액 : 1 20,000 / 팀당 50,000

2. 지급방법 : 선발팀(대표학생) 계좌로 이체

3. 지급일자 : 2021. 11. 10() 예정

4. 지원금 사용 시 유의사항

구 분

유의사항

필수사항

- 팀별 행사일정 및 계획(목적)에 맞도록 지출

- 대학 사업자등록번호(106-82-02786)로 현금영수증(지출증빙) 발행

- 거래처(상호명 및 사업자등록번호), 지출내역, 결제일시 및 금액 표기 여부 확인

[현금영수증 견본]

[필수 확인]

EMB00002e0438ff

① 거래처명 및 사업자번호 확인

 

② 결제일시(승인일시) 확인

 

③ 결제금액(승인금액) 확인

 

④ 현금영수증(지출증빙)

대학 사업자등록번호(106-82-02786) 확인

미인정 사례

(환수조치)

- 거래처(상호명 및 사업자등록번호), 지출내역, 결제일시 및 금액이 미입력된 경우

- 대학 사업자등록번호(106-82-02786)로 발급되지 않은 경우

- 미집행된 잔여금액

- 지출내역에 주류가 포함된 경우

- 개인카드 및 개인 현금영수증, 간이영수증 등은 정산 불가

- 복사본 및 사진 등 출력물은 정산 불가

- 지원금을 초과하여 결제한 경우(영수증 결제금액의 일부 금액만 정산 불가)

) 결제금액(135,000) 중 일부 금액(130,000)만 정산 불가

- 선물 및 물품 구입 등 행사 취지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결과보고서 제출

1. 제출기한 : 2021. 12. 08() 15시 까지

2. 제출방법 : 각 팀 대표학생이 방문 제출

3. 제출장소 : 학생팀(혜당관 425)

4. 제출자료 : [붙임 2] 참고

  가. 결과보고서 : 사제동행 행사내용 및 결과를 세부적으로 작성

    ※ 동행 사진에는 팀원(동행교수 포함) 모두가 함께하는 사진으로 첨부

  나. 예산사용내역 : 영수증 내역에 주류가 포함된 경우 인정 불가

  다. 현금영수증 : 현금영수증은 반드시 원본 제출(출력물 및 사진 등은 인정 불가) 


☎ 문의사항 : 학생처 학생팀 (031-8005-2084~20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