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18년 한국보건행정학회 젊은 보건행정연구자상 수상(김재현교수)
분류 학과
작성자 보건행정학과 기도윤
날짜 2018.12.03 (최종수정 : 2022.03.24)
조회수 1,313

-한국보건행정학회 젊은 보건행정연구자상 수상-

단국대학교 보건과학대학 보건행정학과 김재현 교수

 

지난 112일 서울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한국보건행정학회 창립30주년 기념식에서 본 학회지에 게재된 논문의 주저자 중 40세 이하 우수연구자를 젊은 보건행정연구자 대상자로 선정하는데 단국대학교 보건과학대학 보건행정학과 김재현 교수가 수상하게 되었다.

 

한국보건행정학회 회원 4,050명의 우리나라 최대규모학회이며, 2004년부터 매년 올해의 보건행정인상’. ‘젊은 보건행정연구자상시상을 통해 보건행정분야의 연구자 및 실무자들의 활동을 독려.

젊은 보건행정연구자상 매년 40세 이하의 연구자중 우리나라 보건행정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활동으로 젊은 보건행정 연구자들의 모범이 되는 연구자 1인을 선발해 수여하였다.

 

김재현 교수는 그 동안 국가건강검진의 경제성 평가 연구’, ‘의료의 질 관리 및 비용 분석 연구’, ‘건강의 형평성 분석’, ‘한방난임사업에 대한 통계학적 관점에서의 평가’, ‘건강보험청구자료를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등의 연구를 수행해 왔으며, 다양한 연구결과를 국내외저명학술지에 다수 게재 하는 등 보건의료연구분야에서의 활발한 활동과 연구성과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김재현 교수는 보건행정과 보건정책의 이상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며, 후학양성에 매진하겠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김 교수는 지난 2016년 연세대학교 보건학과에서 보건학 박사 학위를 받고 올해 3월부터 단국대학교 보건과학대학 보건행정학과에 부임해 후학양성에 매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