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14년도 2학기 휴학, 복학, 재입학신청안내
작성자 문혜임
날짜 2014.07.07
조회수 554









2014-2학기 휴학·복학·재입학 신청 안내












▣ 공통사항 : 민원신청(휴학, 복학, 재입학, 전부(과) 등) 처리 결과를 학생 및 보호자께 문자 알림 서비스를 시행하오니 핸드폰번호가 변경된 경우 웹정보시스템에서 반드시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방법 : 학교홈페이지(웹정보시스템) 로그인 학사지원 학적구성 주소정보


핸드폰번호(학생, 보호자) 확인 후 수정사항 입력 저장




 












1



 



휴학 신청 안내




가. 휴학신청기간















































2014.06.23(월)



2014. 8.31(일)



2014. 9.30(월)



 



 



 



 



 



 



 



 



 



 



 



 



 



 



 



 



 



미등록휴학 가능기간



등록휴학 가능기간



 



 



 



 



 



※ 8월 31일까지 휴학할 경우 등록/미등록 휴학이 가능하나, 9월 1일부터는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가능합니다. ※ 등록기간 : 2014. 8.21(목) ~ 2014. 8.29(금)




나. 휴학 종류 및 참고사항
























































구분



등록금대체


가능기간



참고사항



신청


방법



준비물



일반


휴학



학기개시일부터


1개월 이내



* 미등록휴학 희망 시 학기종료일 이후부터 8월 31일까지 신청해야 함


* 신·편입생은 입학후 1학기 종료 시까지 일반휴학은 불허함



방문 또는 팩스



방문(보호자도장)


팩스(학생/보호자 서명)



입대


휴학



학기개시일부터


10주 이내



* 다음 학기 입대휴학 예정자가 미등록휴학 희망 시 8월 31 일까지 일반휴학을 신청하여야 하며, 입영통지서 수령 후 일반휴학과 동일한 방법으로 입대휴학을 신청하여야 함


(입대휴학으로 전환없이 입대할 경우 휴학만료 제적처리됨)


* 학기개시일로부터 10주 경과 후부터는 해당학기를 이수한


것으로 인정하고 학사(지원)팀에서 학점인정허가원을 발급 받아 담당 교강사에게 제출하여야 함



방문 또는 팩스



입영통지서


또는


병적증명서


(주민센터 발급)



질병


휴학



학기개시일부터


10주 이내



* 2주이상의 입원을 요하는 종합병원의 진단서를 사유발생일 로부터 1주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함


* 학기개시일로부터 10주 경과 후부터는 해당학기를 이수한 것으로 인정하고 학사(지원)팀에서 학점인정허가원을 발급 받아 담당 교강사에게 제출하여야 함



방문



종합병원에서 발급한 2주 이상 입원치료를 요하는 진단서



육아


휴학



학기개시일부터


10주 이내



* 학기개시일로부터 10주 경과 후부터는 해당학기를 이수한 것으로 인정하고 학사(지원)팀에서 학점인정허가원을 발급 받아 담당 교강사에게 제출하여야 함



방문



종합병원진단서 또는 자녀출생증명서



등록금


포기휴학



-



* 학기개시 후 1개월 초과 10주 이내에 한해 신청 가능하며 성적은 인정받을 수 없음


〔단, 의대(간호학과 제외), 치대, 약대, 해병대군사학과는 제외〕



방문



보호자도장



창업휴학



학기개시일부터


1개월 이내



창업지원단 창업운영지원팀


“창업교육 학사제도 운영위원회” 승인 공문



방문



보호자도장




다. 유의사항


1) 장학금 수혜대상자는 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후 휴학한 경우에만 장학금 혜택이 유효합니다.


2) 재학 중 일반휴학 기간은 3년, 횟수로는 4회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2013학년도 신입생부터 적용)


2012학년도 이전 입학생은 4년, 횟수로는 5회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2006.7.1부터 적용)


다만, 입대휴학, 질병휴학 및 육아휴학, 창업휴학은 휴학제한 기간 및 횟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3) 휴학 후 6개월이 지난 상태에서 엇학기(조기)복학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전공은 교육과정 운영상 교과목개설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엇학기(조기)복학 시 해당 학과로 확인 후 수강신청에 문제가 없을 경우 복학신청하시기 바랍니다.


4) 휴학기간 만료 후 복학예정일까지 복학하지 않을 경우엔 미복학제적 처리되며, 휴학을 연장하고자 할 경우 일반휴학을 다시 신청해야 됩니다.(휴학연한이 초과하지 않은 범위 내 가능)


라. 휴학신청방법
















※ 처리흐름도
















휴학신청


(본인/웹정보시스템)





출력 및 제출


(본인)





휴학 승인 처리


(학사(지원)팀)





휴학 승인 확인


(본인/웹정보시스템)
































※ 휴학신청방법


- 홈페이지(http://www.dankook.ac.kr) 웹정보시스템 로그인 ① 학사지원 ⇨ ② 학적변동/휴학신청 클릭


- ③ 휴학신청 : 휴학구분 선택(일반/입대), 일반휴학인 경우 일반휴학사유 선택, 휴학일자/신청시 자동설정


- ④ 주소정보 : 최신 기본정보로 확인·수정(문자알림서비스 실시)


- ⑤ 출력 : 휴학원서 출력 후 보호자 및 본인 서명/날인


- 서명/날인된 휴학원서(입대휴학은 입영통지서 첨부)를 학사(지원)팀으로 반드시 팩스전송 또는 방문하여 제출


- 휴학승인확인은 학생과 보호자 문자알림메시지 및 웹정보시스템에서 학적구분 "휴학"상태 확인


※ 다만, 질병휴학, 육아휴학, 창업휴학 및 등록금포기휴학은 학사(지원)팀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여야 함














2



 



복학 신청 안내




가. 복학신청기간















































2014. 7.15(화)



2014. 7.31(목)



2014. 8.29(금)



 



 



 



 



 



 



 



 



 



 



 



 



 



 



 



 



 



웹정보시스템 신청기간



직접방문 신청기간



 



 



 



 



 



※ 2014. 8. 1(금) 11:00 웹정보시스템 신청 일괄 승인 (승인 완료 후 재학증명서 출력 가능)


다만, 입력 저장이 되지 않거나 ‘학사(지원)팀 방문 신청’ 메시지가 나오면 학사(지원)팀 방문하여야 합니다. (방문신청은 09:00∼15:00까지 가능 * 공휴일 및 토요일은 휴무)


※ 2013학년도부터 학문단위 조정으로 모집 중단된 학과로 복학하는 학생은 수강신청 관련하여 학사(지 원)팀으로 상담신청(전화 또는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나. 복학 종류 및 참고사항
































구분



신청


방법



참고사항



(일반/입대/질병/육아휴학)복학



온라인


또는 방문



* 신청기간 내 웹정보시스템에서 신청 후 저장함


* 입대휴학자 중 학기 학기개시일 이후 1개월 이내의 전역예정자는 전역예정증명서를, 1개월 이후는 휴가 등을 이용하여 전역일 이전에도 수업에 참가할 수 있다는 부대장 추천서를 지참하고 방문 신청하여야 함


* 입대휴학자 중 공익근무요원은 “공익근무요원 복무확인서”를 제출한 후 복학이 가능한지 여부 등을 확인 받은 후 복학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엇학기(조기)복학



온라인



* 학기 관계없이 본인이 이수한 최종학기에 이어 복학 가능하되, 학과(전공) 운영상 엇학기(조기)복학을 불허할 수 있음


※ 엇학기(조기) 복학 제한 대학/학과 : 치과대학 치의학과, 치의예과, 의과대학 의학과, 의예과, 보건과학대학 간호학과, 약학대학 약학과, 사범대학, 공과대학, 예술대학 생활음악과(학과 상담 후 복학신청이 가능함)



하반복학



방문



* 기 이수한 학기의 성적 및 등록을 포기하고 재등록·재수강을 위해 신청함



귀향조치복학



방문



* 입대휴학 중 학기 개시일 1개월 이전에 귀향조치를 받은 경우 학생의 희망에 따라 복학신청을 할 수 있음




 


다. 복학신청방법


- 절차 : 아래 표 참조


 


라. 복학생 등록금 납부


1) 웹정보시스템 신청기간에 복학신청을 한 학생은 거주지로 발송된 등록금고지서 또는 웹정보시스템에서 직접 출력한 등록금고지서로 재학생과 동일하게 가상계좌 이체 또는 지정은행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복학신청 시 주소지 필히 확인)


2) 직접방문 신청기간에 복학신청을 하는 학생은 웹정보시스템에서 등록금고지서를 직접 출력한 후 교내 우리은행 출장소에서만 등록금 납부가 가능합니다.


※ 등록기간(재학생과 동일) : 2014. 8.21(목) ~ 8.29(금)


마. 복학생 수강신청


1) 수강신청(재학생과 동일) 죽전 : 1차 8.18(월), 2차 8.21(목) / 천안 : 1차 8.19(화), 2차 8.22(금)


2) 수강신청정정(재학생과 동일) 죽전/천안 : 2014. 9.11(목) ~ 9.12(금)


3) 수강신청기간 이전에 복학한 학생에 한하여 재학생 수강신청기간과 동일하게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기간 이후에 복학하는 학생은 본인이 희망하는 교과목을 수강하지 못할 수 있으므 로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처리흐름도
















복학신청


(본인/웹정보시스템)





복학 승인 처리


(학사(지원)팀)





복학 승인 확인


(본인/웹정보시스템)





수강신청 및 등록


(본인)































※ 복학신청방법


- 홈페이지(http://www.dankook.ac.kr) 웹정보시스템 로그인 ① 학사지원 ⇨ ② 학적변동/복학신청 클릭


- 복학구분, 등록허가사항, 복학희망 학년/학기는 자동 설정


- ③ 기재사항확인 : 예비군편성등록(입대휴학복학자 해당) 및 전공정보(1전공 선택) 확인·입력


※ 학부(학과 입학자 제외)로 입학한 학생은 복학과 동시에 웹정보시스템에서 제1전공 신청 또는 변경을 할 수


있으므로 필히 입력된 전공을 확인하시고, 전공정보가 없으면 수강신청을 할 수 없음에 유의바람


- ④ 주소정보 : 최신 기본정보로 확인·수정(문자알림서비스 실시) ⇨ ⑤ 저장 클릭(제출서류 없음)


- 복학승인확인은 학생과 보호자 문자알림메시지 및 웹정보시스템에서 학적구분 "재학"상태 확인


※ 다만, 하반복학, 유급재수강, 재수복학자의 경우 반드시 복학기간에 학사(지원)팀에 방문 신청하여야 함




 












3



 



재입학 신청 안내




가. 재입학신청기간









































2014. 7.15(화)



 



2014. 7.31(목)



 



 



 



 



 



 



 



 



 



 



 



 



 



 



 



 



 



※ 처리흐름도
















재입학 방문신청


(본인)





재입학 승인심사


(학사(지원)팀)





합격자 발표


(학사(지원)팀)





수강신청 및 등록


(본인)





 




나. 재입학 신청


1) 신청자격 : 자퇴 또는 제적된 자로서 제적일로부터 6개월 이상 경과된 자


2) 신청기간 : 2014. 7.15(화) ∼ 7.31(목) 09:00∼11:00


※ 재입학 상담관계로 오전 중으로 학사(지원)팀으로 방문하여야 합니다.


3) 신청장소 : 소속캠퍼스 학사(지원)팀 (죽전 : 범정관117호, 천안 : 도서관 학사행정센터 003-01호)


※ 재입학 신청 시 보호자 동의가 필요하므로 보호자 도장 지참하여 방문하여야 합니다.



다. 재입학 합격여부 확인


1) 합격자 발표 : 2014. 8. 1(금) 이후


2) 방법 : 합격여부는 학사(지원)팀에서 개별 SMS 발송 통보합니다.


※ 재입학 가능여부는 정원내·외 재입학 여석보다 재입학신청자가 많을 경우 재입학심사 결과에 따라 결정되므로 재입학신청 후 반드시 합격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사범대학, 의과대학, 치과대학, 약학대학은 반드시 여석 확인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라. 재입학생 등록


1) 등록기간 중 웹정보시스템에서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한 후 우리은행 가상계좌 이체 또는 지정은행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등록기간(재학생과 동일) : 2014. 8.21(목) ~ 8.29(금)


2) 재입학생은 등록기간에 등록을 완료하여야 하며 미등록 시 재입학이 취소됩니다.


3) 재입학생은 등록금 분납 신청이 불가합니다.


4) 재입학생은 당해학기에 학업을 하겠다는 의사표시(등록/수강신청)이므로 재입학 승인 후 당해학기에는 휴학(질병휴학, 입대휴학, 육아휴학 제외)을 할 수 없습니다.


5) 재입학생은 해당 학과에 방문하여 수강신청, 학점이수 및 학사제도에 관해 충분히 상담하여 학교생활 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마. 재입학생 수강신청기간


1) 수강신청(재학생과 동일) 죽전 : 1차 8.18(월), 2차 8.21(목) / 천안 : 1차 8.19(화), 2차 8.22(금)


2) 수강신청정정(재학생과 동일) 죽전/천안 : 2014. 9.11(목) ~ 9.12(금)


 


 



※ 참고사항










▷ 전화


󰠂 죽전캠퍼스 학 사 팀 : ☎ 031-8005-2058, FAX : 031-8021-7111


󰠂 천안캠퍼스 학사지원팀 : ☎ 041-550-1243~1244, FAX : 041-559-7805~6


▷ 주소


󰠂 죽전캠퍼스 : 448-701 경기 용인시 수지구 죽전로 152 단국대학교 학사팀 (범정관 117호)


󰠂 천안캠퍼스 : 330-714 충남 천안시 동남구 단대로 119 단국대학교 학사지원팀


(율곡기념도서관 학사행정센터 003-01호)




 


주요 학사일정 안내




























































































구 분



기 간



비 고



휴학신청



개강전 휴학(등록,미등록휴학)



2014. 6.23(월) ~ 2014. 8.31(일)



* 일반휴학은 9.30(화)까지만 가능


* 개강일부터는 미등록 시 휴학 불가



개강후 휴학(등록휴학)



2014. 9. 1(월) ~ 2014. 9.30(화)



복학신청



2014. 7.15(화) ~ 2014. 7.31(목)



* 웹정보시스템 신청



재입학신청



2014. 7.15(화) ~ 2014. 7.31(목)



* 학사(지원)팀 방문 신청



전부(과)신청



2014. 7.15(화) ~ 2014. 7.31(목)


14:00 도착 분까지



* 2학년 전부(과)만 시행


* 전형일시 : 2014.8.6(수)


* 합격자발표(예정) : 2014.8.12(화)



캠퍼스간 교류수강 전공신청



2014. 8. 6(수) ~ 2014. 8. 8(금)



* 교류수강신청서 제출



캠퍼스간 교류수강 선발통보



2014. 8.12(화)



* 개별 SMS 통보



2013학년도 후기


죽전/천안 학위수여식



2014. 8.14(목)



* 캠퍼스별 시간 별도 공지



1차 수강신청(죽전/천안)



20014. 8.18(월) / 2014. 8.19(화)



* 제1전공 수강신청



캠퍼스간 교류수강


수강신청 (죽전/천안)



2014. 8.20(수)



 



2차 수강신청(죽전/천안)



2014. 8.21(목) / 2014. 8.22(금)



* 전공 및 영역별 교양 교과목(다전공 포함)



등록 및 분납신청



2014. 8.21(목) ~ 8.29(금)



 



폐강정정 수강신청(죽전/천안)



2014. 8.27(수)



 



수강신청 정정기간(죽전/천안)



2014. 9.11(목) ~ 9.12(금)



 



전공신청(변경)기간



2014. 9.11(목) ~ 2014. 9.17(수)



 



수강철회(죽전/천안)



2014. 9.20(토) ~ 2014. 9.22(월)



 




 


2014. 06.


교 무 (지 원)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