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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조 | 경영경제대학 산업경영학과(야) (상경관)

  • 직급:
    교수

교수소개

2006년 경영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고 마케팅을 전공하였으며 소비자 행동과 관련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Journal of Advertising 등 국제학술지(SSCI)에 연구논문을 발표하였으며 현재 브랜드, Time 등과 관련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학력

  • [2006] 박사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마케팅) 마케팅

주요연구분야

광고
브랜드
시간

컨설팅 가능 분야

소비자행동, 브랜드, 고객만족도

연구업적

  • 일반논문[20170430] 가격할인에 대한 사고방식의 영향
  • 일반논문[20160401] The effect of geographic indication in advertising background pictures on product evaluation: The moderating role of familiarity
  • 일반논문[20150228] 경쟁과 협력이 제품태도에 미치는 영향: 정보처리 유형의 역할
  • 일반논문[20141130] 의인화 메시지가 기부의도에 미치는 영향: 해석수준의 효과
  • 일반논문[20140530] 경쟁적 상황과 협력적 상황(Competitive-Cooperative Context)이 비 유사 확장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자기해석의 역할
  • 일반논문[20140228] 매력적인 광고모델이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경쟁적 맥락과 제품유형의 효과
  • 일반논문[20140130] 광고모델이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색상의 역할
  • 일반논문[20120430] 소셜커머스 제품 구매행동에서 자아조절자원과 충동성의 역할
  • 일반논문[20120331] 미신적 신념이 제품태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11230] 색상이 제품태도에 미치는 영향: 메시지유형의 조절효과
  • 일반논문[20111130] 자아조절자원이 유통기한 제품의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10130] 이름에 대한 태도가 충동구매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101230]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있어 이름 유사성의 역할
  • 일반논문[20091201] Effects of Temporal Distance and Memory on Consumer Judgments
  • 일반논문[200902] 브랜드 네임에 대한 조절적 동기 효과: 브랜드 민감도의 역할
  • 일반논문[200712] 자기해석의 차이가 제품태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200603] The role of regulatory focus in message framing in antismoking advertisements for adolescents
  • 학술발표[20131116] 경쟁과 협력적 사고가 확장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 학술발표[20120303] 번들제품의 가격할인이 다이어트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캠퍼스별 교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