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포터즈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인성교육센터 프로그램 [나눌까,우리의 비타민?] 참여 후기
분류 후기
작성자 경영학부 권소연
날짜 2021.01.03 (최종수정 : 2021.01.04)
조회수 391
파일명
  • 1.png 1.png (다운로드: 192, 사이즈: 346KB)
  • 2.png 2.png (다운로드: 182, 사이즈: 2,150KB)
  • 3.png 3.png (다운로드: 220, 사이즈: 2,176KB)
1.png

2.png

3.png

안녕하세요,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서포터즈 권소연입니다! 추운 겨울, 따뜻하게 잘 보내고 계신가요~?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은 단국대학교의 인재상 중 하나가 "능동적" 인재라는 것, 알고 계신가요?

저는 이번에 인성교육센터 대학혁신지원사업 프로그램을 통해 능동적 역량개발을 위해 노력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참여한 프로그램은 공유와 공감 프로젝트 <나눌까, 우리의 비타민?>이었어요!

프로그램은 자신이 몰입하고 있는 분야,대상에 대해 깊이 있게 소개하고 자신의 생활, 지향하는 삶, 가치관 등과 연결하면서 의미를 탐색하게 하는 프로그램이었는데, 1차는 8~10분 정도의 발표 시간의 구체적 내용을 담은 PT 자료 제출이었고, 2차는 발표 영상 제출로 진행되었습니다!


저는 저 스스로를 정말 잘 알고 있었다고 생각하였는데, 준비하면서 본인의 이야기를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은 일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어릴 때부터 지금까지의 나이를 적고, 제가 뭘 좋아했는지, 왜 그것을 좋아했는지 하나씩 적어보면서 제 삶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이 아니었더라면 내가 몰입하고 있는 것에 대해 이렇게까지 깊이 생각해볼 수 있었을까?’라는 생각이 참 많이 들었습니다. 전공 공부에만 몰두할 때엔 사실 저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었던 적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다는 생각도 들곤 했습니다.


전공이 아닌 제 삶과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연관시켜 생각한 결과, 제가 가장 열정적으로 좋아했던 것은 ‘기획’이었는데요, 발표를 통해 ‘기획’에 몰입하게 된 중요한 계기와 ‘기획’이 좋아서 했던 일들을 중점적으로 말하였습니다.  그 일들을 통해 갖게된 가치관과 인생의 목표를 함께 전달하였습니다. 심사기준이 내용의 완성도와 PT발표력, 전문성이었는데, 감사하게도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공유와 공감 프로젝트인 만큼 학교 홈페이지에서 시상된 영상이 공유되고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상식에서 다른 학우의 영상들을 함께 볼 수 있었는데요,  프로그램명처럼 서로의 비타민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것입니다. 모두가 각자의 삶 속에서 비중을 두는 일들은 다양했으며 본인이 좋아하는 일의 이야기를 들려줄 때 가장 행복해보였습니다. 본인이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도 함께 이야기를 직접 해볼 수 있어서 뜻 깊은 경험이었습니다.

 

궁극적으로 단국대학교가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D3 인재상을 실현시키려고 하는 것이란 사실을 몸소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제 이야기를 다른 학우들과 나눈다는 취지에 맞게 준비하면서 인성교육센터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비전인 “국가혁신 성장의 토대가 되는 미래형 창의인재 지원”을 이루고자 학생들을 위해 이러한 프로그램을 준비해줬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학교가 지원해주는 대학혁신지원사업 프로그램이라면 우리의 진로를 형성하는 것과 스스로를 발전시키는 데에 수월할 것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 우리 모두 적극적으로 대학혁신지원사업 프로그램 참여해보는 것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다음 편은 생활환경개선캠페인 후기로 찾아오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