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업수행 부서에서 대학혁신지원사업 프로그램 운영 성과를 업로드하는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단국대치주과의 특별한 교육방식 ‘주목'(LINC+ 사업 ALC 구축 예시)
작성자 사업운영팀 김하늘
날짜 2020.10.14 (최종수정 : 2020.11.04)
조회수 62
썸네일 /html_portlet_repositories/thumbnail.73773.jpg
파일명
  • 67342.jpg 67342.jpg (다운로드: 42, 사이즈: 265KB)
67342.jpg


 언론에서 ’미래 대학‘에서나 가능할 것 같은 교육 혁신에 앞장서고 있는 우리 대학의 ALC강의실 등을 소개해 화제가 되었다. EBS 신년특집 다큐멘터리 「소프트웨어 교육, 길을 묻다」(1월 22일 방영)에서는 치의학과 박정철 교수가 본과 2학년 학생들의 수업시간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박 교수는 수술방에서 이뤄지는 치주 외과 수술을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강의실에 있는 본과 2학년 학생들에게 생중계하는 이색적인 모습을 연출했다. 


 박 교수는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조성한 ALC강의실은 크롬북 80여 대가 설치돼 있고, 사다리꼴 모양의 책걸상 구조를 갖춰 학생 간 팀워크도 편하고 창의적인 학습 환경을 지원해 준다”며 “학생들에게 책으로 봉합을 설명하는 것 보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 수술 현장을 직접 생중계하는 것이 효과적” 이라고 설명했다. 박 교수는 대학 교육의 벽을 허문 교육 혁신가이자 치의학 교육의 변화를 이끌고 있는 국내 최초 구글 이노베이터로 알려져 있다. 


- EBS 신년특집 다큐멘터리 「소프트웨어 교육, 길을 묻다」박정철 교수 출연분 : https://youtu.be/jgoTJw0Ps3w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