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국제] DUO-Korea 2009 신청자 모집 안내
작성자 강대인
날짜 2009.04.27
조회수 490
파일명

Duo-Korea 2009 신청자 모집에 관한 공문을 보내와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많은 관심바랍니다.
 


 


가. 프로그램 개요


1) 내용: 한국과 유럽 27개 아셈회원국간 교류증진을 위해 한국대학과 유럽 자매대학이
1:1 조를 이뤄
          
 맞교환 하는 프로그램 (교수-교수 또는 학생-학생)

2) 지원자격: ‘DUO-Korea Fellowship 2009 안내’의 지원자격인
교류프로젝트 조건을
충족시키는
                
 본교 재직 교수 및 재학 대학(원)생

3) 파견기간: style="FONT-WEIGHT: bold; COLOR: #ff6600">2009. 8 - 2010. 9 style="FONT-WEIGHT: bold; FONT-SIZE: 14px; COLOR: #0066cc">style="FONT-SIZE: 12px">(반드시 기간 내 종료되는 교환프로젝트에 한하여 지원가능)

4) 수혜내역

가) 교수: 1인당 3,000유로 지원 (1개월 교류)

나) 대학(원)생: 1인당 4,000유로 지원 (4개월 교류)

5) 장학생 선정: 듀오-코리아 자문위원회 (6월말 발표예정)

6) 심사기준: 신규 프로젝트(신규 대학교와의 협정서를 토대로 한 교환교류) 지원서에
선정 우선권을
부여함
                 (자세한
내용은 ‘첨부’ 안내문 참조)


7) 본교 유럽 자매대학 현황(아셈회원국
기준)                               


































국가


자매대학 명

홈페이지 주소

영  국

Bangor University

http://www.bangor.ac.uk

University of Gloucestershire

http://www.glos.ac.uk

SOAS, University of London

http://www.soas.ac.uk

스페인

Universidad de Salamanca

http://www.usal.es

스웨덴

Stockholm University

http://www.su.se

독  일

Johannes Gutenberg-Universitat,
Mainz

http://www.uni-mainz.de

프랑스

Universite Louis Pasteur de
Strasbourg

style="TEXT-ALIGN: center">http://www-ulp.u-strasbg.fr

 


나. 지원절차

1) 절 차

가) 교 수:

유럽 자매대학 교류 희망 전공 교수와 협의 → 파트너 교수와 참여의사 교환 및 확정 →
참여확정 시, 국제문화교류과 통보 → 양교 국제교류 담당자 지원서 작성 및 아셈듀오 장학재단 신청

나) 학 생:

유럽 자매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수학 희망 전공 및 교과목 확인 → 국제문화교류과 문의 →
국제문화교류과 상대교 국제교류 담당자와 협의 → 양교 신청학생 추천 → 양교 국제교류 담당자 지원서 작성 및 신청 (※ 반드시 맞교환할 수 있는
교수 및 학생이 선정되어야 프로그램 신청 가능)

2) 지원서 작성: 국제문화교류과 제출서류 검토 후 아셈듀오 장학재단 서류
제출

3) 기 간: 2009. 4. 22(수) - 5. 21(목)까지

4) 비 고: 프로그램 신청자는 양교 참여의사 확정 시, 국제문화교류과로
5/14(목)까지 유선으로 통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제출서류 

가) 교수: 지원서(영문), 재직증명서(영문), 여권사본

나) 대학(원)생: 지원서(영문), 재학 성적증명서(영문)
각1부 
     영문자기소개서, 공인영어성적증명서, 여권사본

6) 제출처

가) 죽전캠퍼스: 국제문화교류과 (Tel. 031-8005-2105, 범정관
107호)
나) 천안캠퍼스: 국제문화교류과 (Tel. 041-550-1065, 인문학관 111-1호)

 

 


style="FONT-WEIGHT: bold; FONT-SIZE: 20px; TEXT-ALIGN: center">국제문화교류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