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수상소식] 2022 SW상생혁신캠퍼스데이
작성자 모바일시스템공학과 강예린
날짜 2023.01.20
조회수 166

단국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2022 SW상생혁신캠퍼스데이" 행사를 곤지암 리조트에서 지난 12월 16일에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단국대가 SW분야 산관학연계를 진행하고 있는 용인시와 협력기업체 실무자분들을 모시고 그동안 SW중심대학사업의 가치확산 성과와 산학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과 산업체의 요구를 반영한 프로그램 개선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이 되었다. 특히, 이 날 행사에서는 올해 학생들이 진행한 산학협력 프로젝트와 창업 등의 우수 결과물을 전시하고 현장 심사를 통해를 상금을 수여하는 우수 산학협력 프로젝트 시상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우수작품 경진대회에서는 사용자의 동선을 기반으로 구매자와 전달자를 매칭하는 배송 매칭 모바일 플랫폼 프로젝트를 진행한 "파워레인저팀"이 대상을 수상하여 상금 250만원이 주어졌다. 그리고, 최우수상에는 pro-seed팀의 기숙사생들을 위한 공동배달 플랫폼 프로젝트와 MUSAIN팀의 메타버스 지원 미디어 악보 미디 댄스 창작 통합도구를 이용한 증강현실 공연 버스킹 서비스 개발 프로젝트가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150만원의 상금을 수상하였다. 

그리고, "컴퓨팅 플랫폼과 연결의 진화가 가져 올 메타버스의 미래" 라는 주제로 라이프스퀘어 최형욱 대표의 특강과 디오비스튜디오 오제욱 대표의 "버츄얼휴먼 산업의 본질과 미래 전망" 에 대한 특강을 통해 디지털 혁신과 가상 경제에 대한 인사이트를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많은 산업체 실무자분들의 참여로 대학과 SW기업이 함께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학생들과 함께 지역사회와 연계할 수 있는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더욱 확대하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과 실행 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SW중심대학사업단은 지역 사회와 기업이 요구하는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여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